직장인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퇴사 후 전 직장 연락 대처법

퇴사 후 연락이 계속 올까 걱정입니다
퇴사가 코앞인데 인수인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수개월 전 퇴사 통보했는데도 한달 전에야 사람을 구해서 급하게 가르치느라 업무 밀리고 난리도 아니었네요
중요한 내용은 최대한 가르치긴 했지만 직접 해본 일이 거의 없어서 많이 헤맬 것 같습니다
선임들이나 신입이 연락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마음 같아서는 죄다 차단하고 무시하고 싶은데 그래도 될지 모르겠네요
인수인계 제대로 안 해줬다고 덤터기 씌우지는 않겠죠

답변 11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퇴사 후 전 직장에서의 연락에 대한 대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연락이 오는 경우에는 정중하게 응답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한 경우에만 간단한 조언이나 정보를 제공하고, 그 외의 경우에는 바쁜 일정이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답변이 어렵다는 점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인수인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에서 연락이 오는 경우, 이전 직장에서의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연락이 지속적으로 온다면, 차단이나 무시보다는 정중하게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함께, 퇴사 전에 인수인계가 부족했던 점에 대해 미리 설명하고, 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해두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퇴사 후에도 연락이 오는 경우에는 자신의 경계를 설정하고, 필요 이상의 개입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공식적인 경로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Congratulations
코대리 ∙ 채택률 87%

안녕하세요 멘티님.
덤태기 씌운다 한들 그쪽에서 멘티님을 어떻게 조치할 수 있는 방법도 없습니다.
마음이 불편하시면 그냥 차단하시고 연락 안하시는 방향을 추천드립니다.


채택
P
Pagi
코과장 ∙ 채택률 72%

안녕하세요 질문자님.
다른 모든걸 떠나서 저도 10년동안 6번 이직한 경험을 바탕으로 답변드립니다.

1. 연락 올겁니다
- 받는건 자유십니다. 퇴직일에 정상적으로 퇴직한 이후 회사에서 인수인계 미비로 문제가 되는 점은 일반 직장인에게는 극히 드뭅니다.(중요한 금전거래 등 제외) 정말 중요하다면 이미 하셨겠지요. 받는사람의 숙련도는 별개입니다.

2. 연락을 받으면 계속 올겁니다.
- 네, 위에서 숙련도는 별개라 말씀드렸습니다. 의지할 곳이 되어버리시면 졸지에 2개의 직장생활을 하시게 됩니다.

3. 덤터기 안씁니다.
- 맨 위에 설명드렸습니다. 빅딜은 이미 인수인계를 하셨을겁니다. 다시 강조드립니다. 숙련도는 중요치 않습니다. 혹시 그래도 찝찝하시다면, 이메일 등 활용하셔서 이미 자료를 넘겼다는 증빙을 만들어 두시지요, 저는 비밀참조인에 제 개인메일을 넣고 항상 보관중입니다. 보험용으로요^^


채택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적당히 알려주고 연락을 받기 어려울 것 같다는 식으로 얘기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덤태기 씌우거나 그런건 없고 이직해도 약 몇번 연락오고 한 3~4번 받아주고 슬슬 거리를 두고 연락주세요 하고 안받으면 바쁜줄 알고 연락은 안옵니다.


채택
남양연구소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인수인계를 최대한 하고 나오는게 맞지만,
그게 부족했다면 아무래도 연락이 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인수인계 안했다고 덤터기 씌우지는 않아요. 이미 나간 사람에게 뭐라해서 뭐해요.
그게 아니라, 회사 업무는 처리해야 하기에 궁금한 점을 물어볼겁니다.

뭐라하면 연락 안받으시면 되구요,
그래도 남으신 분들도 일처리는 해야하기에 궁금증에 대해선 해소시켜주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보통은 퇴사후에도 1달 정도는 전화나 연락을 받으면서 후속처리를 해줍니다. 그 이후에는 선임이나 신입분들도 연락을 줄이기 시작을 할 것이니 초반에는 연락을 받아주는 것이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
학교
일치

그래도 인지상정이기도 하고 사람일은 모르기 때문에 굳이 적을 만드실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모르는게 있어서 연락이 오면 바로 차단하진 마시고 최대한 대응을 해주시길 권합니다. 약 2주정도의 유예기간은 주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채택
하나린0417
코부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99.99999%연락안옵니다. 걱정하지마세요

연락오면 받아보세요 그냥 친분상(?)일수도있으니 일이야기하면 잘모르겠다고하시면됩니다 기억이 잘 안난다고


채택
킹앤퀸
코과장 ∙ 채택률 74%

저라면 1달까지는 적당한 선에서만 받아줄것같습니다
제 상황이 바쁘면 바쁘다고 거절하고 시간이 있거나 도와줄 여력이있다면 연락받을것같아요
저도 그런걱정했었는데 연락은 안오더라구요^^



댓글 0
l
llilll!lil
2024.09.06
결국 연락 받았습니다ㅋㅋ 도와줬고 상대도 미안해하긴 했는데 또 안 올 것 같지는 않더라고요...차라리 맘 비우고 1달 정도는 언제든 답해주겠다는 마음으로 편히 지내기로 했습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
zz1zz
코대리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이미 수개월 전에 퇴사를 통보했고, 후임자를 급하게 구한건 회사쪽이니 글쓴이분은 아무 잘못이 없습니다. 그리고 인수인계 파일 최대한 자세히 만들어서 전달하시면 문제없을 것이니 걱정마세요.

도움되셨다면 채택해주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