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프로젝트 보고서 관련 질문

[프로젝트명]
디지털 시계 설계

[프로젝트 목표]
디지털 시계 RTL 설계 및 FPGA 동작 확인

[프로젝트 양식]


[프로젝트 개요]
1. 이 프로젝트를 하게 된 계기
2. 아키텍쳐 설명 3가지를 제대로 설명.
3. 진행 Flow (Linux 환경 구축 -> VS code 연결 -> RTL 설계 -> vivado에서
testbench를 통해 검증 및 FPGA 합성 -> vitis에서 동작 확인)

[담당 분야/역할]
A to Z

[프로젝트를 통해 느낀 점/해결방법]
1. slack 발생 -> 해결 과정
2. 설계 자체가 아니라 상황에 맞는 아키텍쳐를 고려하여 설계해야함.
-> 광년까지 세기 위해선 2번째 아키텍처가 가장 좋음
3. 오류 해결을 위해 파형 분석을 통한 디버깅 능력 중요.

[결과물]

vivado, vitis 결과 사진 첨부


프로젝트 관련 기술서인데 [프로젝트 양식]부분에는 도대체 무엇을 작성해야하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사범대 취업 스펙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사범대학 과학교육과 3학년에 재학중입니다. 임용고시에 대한 꿈은 있으나 기업에 취직하는 것 또한 고려하고 있습니다. 주변에는 임용고시 하나만을 바라보는 친구들이 많다보니, 어디서 어떻게 스펙을 쌓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3학년이라 이제 대외활동 등 스펙을 다양하고 많이 쌓기는 어려울 것 같은데, 만약 기업에서 사범대 출신을 뽑는다면 어떤 스펙을 가지고 있는게 유리할까요? 또, 어학연수나 교환학생 등 이력이 도움이 될 지 궁금합니다.

Q. 안녕하세요 방산업체 신원조회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2년전쯤 게임에서 시비가 붙어서 욕을 했습니다. 그 때 통매음에 걸려서 기소유예처분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방산업체에서 신원조회할 때 기소유예처분으로 부적합에 걸릴까봐 걱정됩니다. 혹시 아시는 분 있으실까요..

Q. 플랜트 엔지니어가 되고 싶은 기계 설계 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 24년에 4학년이 되는 기계 설계 학과 학생입니다. 담수화 플랜트에 관심이 생겨 한국 플랜트 협회 KOPIA에서 진행하는 교육을 신청하여 2주차 정도 수강을 하니 몇 가지 질문드릴 것이 있어 글을 올려봅니다. 1. Mechanical engineering은 요구되는 사양에 맞는 기기를 제작하고 Plant engineering은 발주자의 요구를 충족하는 사양을 수립하고 사양에 맞는 기기를 선정하지만 기기의 제작은 주로 외주를 맡긴다고 들었는데 실무에서도 이런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2. 방학 중에 일반 기계기사, 공조 냉동기사 둘 중 하나를 선택 하여준비 할 예정입니다. 공조 냉동 기사를 취득하는 것이 나중에 업무 이해에 더 도움이 될 것 같은데 의견 부탁드립니다! 3. BIM 2급 자격증을 준비 해보려 하는데 메리트가 있을까요? 실무에서는 많이 활용이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