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프론트엔드개발자 취업의 요건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를 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현재 html css js를 하고 리액트를 하면서 js의 딥한부분까지 보고있습니다. 프로젝트로는
coffee.woogi.dev 라는 사이트를 html css js를 통해 만들었고 반응형까지 해놓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제가 보기엔 이 프로젝트는 퍼블리셔용인거 같아서 리액트로 jsonserver 인 mock db로 api데이터를 만들어 뿌려주는것과 게시판을 만들고있습니다. 하지만 동적인 디비가아니라 정적인 디비로 인해 한계를 겪고있는데 백엔드까지 공부를 해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야 할까요... 요즘 너무 신입의 벽이 높아져서 어디까지 공부를 해야될지 감이 안잡힙니다.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과제를 내주는 곳과 포트폴리오와 면접으로 들어가는 곳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만약 과제라고 한다면 그 기능을 구현 및 최적화해서 들어가면 되지만 포트폴리오를 원하는 회사는 프론트개발자로서 어디까지의 영역을 소화할수 있어야 할까요

답변 2
할수있어.
코부장 ∙ 채택률 65%

항상 달라지는데, 들어가서 분위기 보고 판단하는것이 제일 적절해 보이는듯 해요 실무마다도 다르구요


이창현코딩연구소
코주임 ∙ 채택률 82%

현재 저는 취준생을 위한 nodejs 과정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제가 보기에 멘티님께서 스스로 리액트 기반으로 프론트엔드 개발하시고 DB까지 연동하신것 같습니다. 지식과 경험을 아는 수준으로만이 아니라 작은 토이프로젝트를 스스로 하셔서 포트폴리오로 3-4개정도는 만들어보셔야 합니다.
과제를 내주는 회사들은 주로 중견기업들이고요. 중소, 스타트업들은 서류, 포트폴리오기반 면접 위주로 선발합니다. 자신이 만든 포트플리오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으면 충분합니다.
기술적으로 너무 깊이 들어갈 필요는 없고요. 그리고 기술 하나하나에 대해 파고들 필요도 없습니다.
내가 이 기술을 왜 사용하고, 각 개념들에 대해서도 왜 이 기술을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고, 면접때에도 내가 포트폴리오를 만들 때 왜 이 기술을 사용했고, 프로젝트 과정에서 어떤 고민과 실패를 했는지 이런 내용도 얘기하면 상당히 호감을 줄 수 있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