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플랜트 건설사 입장에서 공기업 인턴 경력

플랜트 건설사 입장에서 공기업 인턴 경력은 마이너스 요소인가요?

기계쪽 생각하고 있고요
원래 공기업 취업을 목표로 했어서 한국전력공사 체험형인턴 경험이 있는데요
로열티 부분에서 크게 마이너스 요소로 작용할까요..?

답변 3
채택
i
ikdk3
코전무 ∙ 채택률 72%

마이너스요소로 작용될 여지가 없습니다. 오히려 다양한 직무관련 관심도및 경험으로 플러스요소로 올라갈 확률이 높고요. 현장에 그만큼 관심을 가지고 시간을 보냈다는점에서 좋은 요소입니다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양날의 검이죠. 당연히 보고 듣고 실제로 해본 활동이니 경험으로서 긍정적으로 작용합니다. 그리고 공기업이기 때문에 혹시나 퇴사하고 공기업 가지 않을까 하는 로열티부분의 걱정이 부정적으로 작용합니다. 그리고 이 부정적인 부분은 멘티님께서 어떻게 답변하느냐에 따라 부정적인 사항을 차단할 수도 있고, 그 부분이 면접관의 평가에 반영되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부정적인 부분을 방어하지 못할 것 같다면 긍정적인 부분을 희생시켜서라도 쓰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방어할 자신이 있다면 써야지요.


채택
백이당*
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한국전력공사 체험형인턴은 제가 봤을때 중첩 되는 부분이 플랜트건설 기계쪽의 설계부분에서는 없어보입니다.
플랜트는 고정기기(배관,압력용기,열교환기, 저장탱크),회전기기(펌프, 압축기,터빈,송풍기)가 있으나 한전은 거의 펌프쪽이나 압축기정도 만 담당했을 것이나 스펙적으로 확인하기 보다 operation 의 측면으로 배웠을 것입니다. 따라서 어필유 하기 위해서는 Maintenance 측면의 알람 트립시 스펙도 확인하고 왜 설비가 디자인 조건이 그런것인지 알게되었다는 식의 어필을 해야하는데 그런것을 인턴에서 배우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