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학과

원하는 학과를 위해 지망했습니다. 근데, 떨어지고 지금 비슷한 학과로 통학중입니다. 이 학과가 잘 맞지 않아.. 원하는 학과로 가고 싶습니다. 문제는 현역에 떨어진 학교에 다시 넣어도 될지 고민됩니다. 개인사정 상 통학을 목표로 둬야 합니다.. 경기에 살고 있습니다. 진로는 사회학한 뒤 NGO나 방송 미디어 계열을 하고 싶었습니다. 편입도 하고는 싶은데, 제 영어 실력이 못믿습니다… 개인사정이 겹쳐 중학교 때부터 공부를 못하였습니다. 오로지 독학과 경제적으로 활동했습니다… 진로를 포기해야 되나 할 정도로 자괴감과 무기력감이 휘둘리고 있네요.. 고등학교 생기부에서 동아리만 빼고는 사회학으로 도배되어 있긴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참고로 지금 다니고 있는 학교가 좋은 것도 아니에요.

답변 10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먼저 먼저 자괴감과 무기력감을 감소시키기 위해 당신이 좋아하는 사회학과 관련된 공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이 바라는 대학과 관련된 과목들을 직접 공부하고 가능한 많은 책들을 읽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당신이 잘 알고 있는 사회학과 관련된 과목들을 통해 기반을 마련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이력서에 당신이 사회학과 관련된 독학 및 경제적 활동 등을 나열해 놓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으로는 편입하고 싶은데 영어 실력이 부족하다고 하셨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가능한 빨리 영어 공부를 하고 각종 합격시험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또한 다른 학교들이 편입생을 받는 규정을 확인하고 각 학교들의 자격 요건들을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개인사정이 겹쳐 중학교 때부터 공부를 못하였다고 하셨는데, 당신이 이력서를 작성할 때 이 부분을 설명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또한 당신이 바라는 대학과 관련된 각종 동아리 활동과 기타 업무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좋은 계획을 세워 최선을 다하고 열심히 노력하시면 꼭 당신이 바라는 곳에 다닐 수 있습니다. 열심히 노력하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F
Final page
코부사장 ∙ 채택률 69%

안녕하세요 멘티님!!
원하는 학교와 학과를 가기위해 좀 더 준비기간을 가져서 노력해서 이루시는것이 필요해보여요..!


채택
팡쓰
코과장 ∙ 채택률 82%

안녕하세요

전공에 대한 고민이 많으시군요..^^
사정상 편입, 재수가 어려우시다면 학점 관리를 하셔서
복수전공 등을 추천드립니다
지금도 잘 하고 계시니 너무 낙담하지 마시고
학교 수업에 집중하며
차근차근 스펙 쌓아가시면 좋은 결과 있을 겁니다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저는 실업계를 나왔고 편입을 해서 지거국을 갔습니다. 물론 집안 환경도 안좋았습니다. 개인이 목표하고 있는게 있으면 한개는 포기하고 돈을 모으든 학교다니는 중에하든 목표부터 정하시길 바랍니다. 그러지않고는 뭘하든 실패하고 좌절할 뿐입니다. 저는 영어도 남들보다 못해서 엄청고생했고 수학도 못했지만 결국 졸업하고 회사도 잘 다니고 있습니다.


채택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전체적으로 글을 읽어보니 자신감을 회복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학교가 좋지 않더라도 일단 영어 공부를 해서 토익, 오픽이나 토스 자격증을 따보세요. 학과는 전과나 복수전공, 편입 중 고민해보세요. 아니면 졸업 후 대학원도 있구요.



댓글 0
단에슾먹고싶다
2023.05.28
타학과 대학원은 괜찮은건지 정보가 전허없어서요.. 괜찮나요..?
채택
ㅅ6
코상무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현재 학교에서 복수전공 또는 부전공을 통해서 원하시는 학과수업을 듣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편입 또는 재수를 하시는 것입니다.
약간 힘들 수는 있겠지만 미래 그리고 현재의 상태를 생각했을때는 이 방법도 고려해볼만 하다고 생각되네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채택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아직 시간적 여유가 많으실 때이니 너무 불안해 하지 마시고 원하시는 학교와 학과를 위해 한 번 더 트라이해보시기 바랍니다. 추후 편입은 더 어려울테니 준비하셨던 수능으로 재입학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댓글 0
단에슾먹고싶다
2023.05.28
수시 재수는 무리인가요? 수시 성적이 정시보다 훨씬 좋아서… 대한민국 입시제도 때문에 시도할 거리가 이것뿐이라….
채택
대기업별거없다
코과장 ∙ 채택률 94%

떨어진 학교에 다시 지원하십쇼. 진로에 대한 목표가 명확하신 편인데, 원하는 학과로 가도록 도전하세요.

대부분은 원하는 학과조차도 없는게 대학생 현실입니다. 명확한 목표와 꿈을 갖고 계시니 좋은 결과가 따라올거라 확신합니다. 저 역시 그랬구요.

싫고 맞지도 않는 학과에 억지로 있는것만큼 바보같고 시간낭비하는게 없슴니다



댓글 0
단에슾먹고싶다
2023.05.28
감사합니다! 반수해보려고 합니다. 목표와 꿈.. 있다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막연하다고 생각했었거든요..,
채택
조조유비관우
코과장 ∙ 채택률 88%

사회학을 전공하셔서 NGO나 방송 미디어 계열로 근무하고 싶으시다면
오히려 대학이라는 간판 보다는 여러 대학을 돌아다니고 고민해보셨던 경험도 중요한게 아닐까요?

사회학을 잘한다는 것은 제가 생각하기에는
공부를 잘한다는 의미가 아닌거 같습니다.
사회에 대한 시선에서 '문제의식'을 발견하는 재능이 사회학을 잘하는게 아닐까요?
문제를 찾는 능력이 앞으로 희망하시는 방송 미디어 계열에서 무엇보다 중요하다고도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곳을 희망했는데 좌절한후
오히려 도전 조차 안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저도 살면서 어떤부분에서는 좌절하고 포기했던 적도 있습니다. 이렇게 글쓴이님처럼 고민을 상담받고 또 다른 노력을 하는 자체가 저는 멋지신 분인거 같습니다. 힘냅시다 모두



댓글 0
단에슾먹고싶다
2023.05.28
감사합니다! 저도 예전에는.. 그만두고 싶었는데, 요즘에는 더 잘하고 싶은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실제로 사회 굴러가는게 재밌어서 학창 시절에 딴짓을 많이 했죠..ㅎㅎ 저희 앞으로 살아가고, 힘내봐요!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 멘티님
한참 고민이 많을 시기입니다
코멘토 찾아오셔서 고민을 털어놓고 상담 받으려는 자세도 좋아 보입니다
편입으 어려우시면 학교에서 학점을 받으며 전과, 복전 등의 방법이 있기 때문에 학점 관리를 잘 하시며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열심히 하셔서 꼭 좋은 결과 얻길 바라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