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올해 2월에 졸업한 전기전자공학과 학생입니다.
저는 지방국립대 전기전자를 올해 2월에 졸업하였고 학점은 3.7이고 자격증은 전기기사 있고 한국전력거래소에서 전력 계통 교육들은거랑 반도체 아날로그 및 디지털 회로설계 외부 교육을 들은 경험이 있습니다. 학교에서 한 프로젝트로는 디지털 설계실습으로 verilog사용해서 fpga에 구현한 프로젝트랑 졸업 프로젝트로 라즈베리 파이 기반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한 경험이 있습니다. 솔직히 전기랑 전자 이도 저도 아닌 상태가 되었는데 제가 정말 하고 싶은 직무가 무엇인지도 잘 모르겠고 자소서에는 그나마 한게 프로젝트라 프로젝트 내용만 적고 그와 맞는 직무 HW설계 쪽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oled 주변 회로 개발 중소기업에 펌웨어설계? 직무에 지원하였는데 합격했습니다. 막상 가려고 하니 정말 잘 할 수 있는 직무일까 싶기도 하고 집도 멀어서 자취하면서까지 가야 싶기도합니다. 가면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환경에서 시작할텐데 취준이 길어져서 조급해서 가야만 하는지도 생각이 듭니다.
Q. 품질관리 직무와 구매 업무
저는 현재 품질관리 직무로 계속 준비하고 있는 취업준비생입니다! 현재 품질경영기사와 6시그마GB처럼 관련있는 자격증은 있지만, 코멘토에서 진행한 직무부트캠프 외에는 실무 경험이 없습니다.
앞으로 있을 공고를 준비하면서 경험을 쌓고싶어 일경험 프로그램을 신청했는데, 생산관리의 구매업무를 담당하게 될 것 같아요. 이 경험을 하게되면, 추후에 품질관리 직무와 연관이 있을까요?
Q. 제주항공 전략기획(항공기 구매 및 임차)
이번 하반기 신입 공채에 지원하였으며, 전략기획(항공기 구매 및 임차) 부서의 업무가 궁금합니다.
혹시 제주항공 전략기획 선배님들 계시다면 업무의 종류와 신입이 소화 가능한 수준의 강도인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1년 동안의 계약(인턴)기간이 있는데 정규직 전환율 또한 궁금하여 글을 남겼습니다.
선배님들 답변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