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학부인턴 vs 회사인턴

안녕하세요 현재 3학년 2학기를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제가 지금 회로설계쪽에 관심이 있어 겨울방학때 학부인턴 또는 회사인턴을 해볼 생각인데 어느쪽을 할지가 너무 고민됩니다. 진로는 왠만하면 학사졸업 후 취업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학부인턴은 교수님과 어느정도 이야기된 상황이며 한다면 졸업작품까지 같이 진행해 대략 9개월정도 할 예정입니다.
회사인턴은 한다면 아마 방학중에만 할 거 같습니다. 정확히 어떤 기업을 갈 지는 아직 정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답변 3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정말 작은 기업이 아니라면 회사 인턴이 무조건 우위입니다. 단순히 회사 생활을 해봤다는 것 자체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실무를 해봤다는 것 자체가 큰 이점이 됩니다. 이와 반대로 연구실 경험은 아무래도 실제 실무 혹은 현장과는 다른 부분이 많기 때문에 약간의 디메리트가 발생될 수 밖에 없습니다.


채택
동그라미의 꿈
코과장 ∙ 채택률 70%

아직 아무것도 정해지지 않은 회사 인턴을 하겠다고 학부 인턴을 포기하는 건 애매한 것 같습니다. 둘다 비슷한 상황일 때라면 선택의 여지가 있겠지만 현재로선 학부 인턴을 하심이 맞는 것 같습니다. 회사 인턴을 도전한다고 해서 다 되는 것도 아니니까요.


채택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학부인턴이 정확히 뭔지 모르겠지만, 그냥 연구실에서 생활하면서 연구를 하는거라면 회사 인턴이 조금 더 공신력 있고 좋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