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학사과정 화학공학과를 어떻게 공부하면 되나요?

학사과정 화학공학과의 전공과목들을 공부하기전에
일단 미적분학,선형대수학,확률과통계,수치해석,공업수학과 일반물리학을 공부한 다음에
일반화학으로 시작해서 학사과정 화학공학과의
전공과목들을 본격적으로 하는게 좋은가요??

아니면 위에서 언급한 대학수학 과목들과 일반물리학은 빼고 곧바로 일반화학으로 시작해서
학사과정 화학공학과 전공과목들을 공부하는게
좋은가요??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학사과정 화학공학과를 공부하기 위해서는 일단 기본적인 대학수학 과목들을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수학 과목들은 화학공학과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수학적 지식들을 배우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미적분학, 선형대수학, 확률과 통계, 수치해석, 공업수학 등의 과목을 선수로 수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반물리학도 화학공학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반물리학에서 배우는 물리학적 원리와 법칙들은 화학공학의 기초를 이해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일반물리학을 선수로 수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반화학은 화학공학과의 기초적인 이론과 개념들을 배우는 과목이므로, 일단 대학수학 과목들과 일반물리학을 공부한 뒤에 일반화학을 수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화학을 먼저 수강하면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학사과정 화학공학과의 전공과목들은 일반화학, 유기화학, 물리화학, 열역학, 반응공학, 분리공학, 생물화학, 화학공정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게 됩니다. 따라서 학사과정 화학공학과를 공부할 때는 전공과목들을 순차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화학을 먼저 수강하고, 유기화학, 물리화학, 열역학, 반응공학 등을 순차적으로 수강하며 화학공정과 관련된 실습 과목들도 함께 수강하면서 전공을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화학공학과에 기본 과목은 수학과 관련된 과목과 일반화학,유기화학등을 기본으로 해서 전공 과목이 베이스가 되는편입니다.


채택
남양연구소
코전무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기본 괴정을 다 하면 좋겠지만
시간이 부족하다면 뛰어 넘고 일반화학브터 시작해도 무관합니다.
수학 과목은 수식 정의에만 필요하고 전공 공부에 크게 관여하진 않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 멘티님

일반화학 과 같은 화공 관련 내용 시작해서 전공과목 공부하시기를 바랍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전자에 언급된 커리큘럼과정이 일반적인 화공학사의 일반적인 이수과정입니다.


채택
다시 돌아온 상
코부사장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수학과목과 물리학은 화학을 공부할 때 기반이 되는 지식들을 담고 있습니다.

미리 공부한다면 기초부터 튼튼하게 다질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말씀하신 수학들이 기본받침이 된다면 도움이 되는 것은 맞기 때문에 그렇게 시작을 하셔도 됩니다. 일반물리학은 공통과목과 같아서 화학이라도 공부를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채택
임지석
코사장 ∙ 채택률 70%

물론, 대학의 커리큘럼은 말하신 내용처럼 진행이 됩니다만.
시간적으로 보다 압축되게 진행하시기 위해서는, 일반화학부터 시작을 하시면서. 이때 마다 수학적 지식이나 전문성이 필요하다고 느껴질 때마다. 수학과 관련된 학습을 필요한 부분만 위주로 하여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