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삼성전자 / 공정기술

Q.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반도체,배터리,모빌리티 교육을 수강하는게 큰 도움이 될까요?

반도체 공정기술/ 양산기술 직무 희망하는 26살 남자 졸업유예생입니다.

상반기 올 탈락을 겪고 반도체 관련 경험을 쌓기 위해 이것 저것 찾아 보던 중 한국산업기술시험원에서 진행하는 3개월 짜리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발견하였습니다.

그런데 후기가 거의 없어서 현직자 분들에게 현실적인 상황에서 이 프로그램을 수강하는게 도움이 되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사이트 링크:
https://edu.ktl.re.kr/edu/unemployed_view.do?idx_edu_master=223&searchEduYear=2024&searchEduMonth=8&idx_edu_item=688

커리큘럼과 교육 내용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링크 주소 첨부하였습니다.

현재까지 반도체 공정 실습 (1~2일 짜리)은 2개 정도 받은 상태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반도체 SOP
실제 업무에서 SOP라는 말을 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SOP를 설비쪽에서만 쓰는지, 아니면 공정기술에서도 흔하게 쓰이는 말인지 궁금합니다. 지원하려는 직무가 제조기술담당 공정기술인데 해당 단어를 자소서에 적어도 상관 없을지 궁금합니다.

Q. 반도체연구소 공정기술/ 공정설계
찾아보니 공정설계 직무도 공정개발 업무도 하고 공정기술 직무도 공정개발 업무를 수행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반도체연구소 내에서 공설 지원- 공정개발 은 구조적인 측면에 초점을 두고 공기 지원- 공정개발은 8대공정 자체에 초점을 두는 건가요.. ? 둘의 차이가 정확히 무엇인가요.. ? ㅜㅜ

Q. 생산성 향상과 수율 향상 무엇에 초점을 맞추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올 하반기부터 취준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금속 업계 생산팀 인턴으로 6개월 간 근무를 하였는데요. 근무 중 좋은 프로젝트를 주셔서 인턴이지만 엔지니어로서 진행했었습니다. 내용을 요약하자면 1. 공정 중 표면에 나타나는 A라는 불량으로 인해 평소 보다 작업자들이 속도를 낮추어 작업 그럼에도 불구하고 없어지지 않는 경우 재작업하거나(생산성 하락) 불량 처리(수율 하락) 2.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작업자와 여러 영향을 줄 수 있는 인자를 조절해가며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결국 표면을 닦아 내는 부품의 회전 방향에 원인이 있음을 밝혀냄 3. 개선 결과 A도 나타나지 않고 평소 작업 조건보다 더 높은 속도에서도 양호 이 경우 수율과 생산성을 모두 잡은 경우인데 TRADE OFF 관계인 두 가지를 모두 잡을 수 있었다 라고 자소서에 어필하면 과연 설득력이 있을지 고민입니다. 취업은 반도체 공정기술 직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