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입시 대충 끝난 고3 할일 추천!
안녕하십니까! 저는 2025년도 기준으로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교에 입학할 고3입니다.
학과는 메카트로닉스공학과, 로봇공학과, 전자공학과를 지원했구요, 현재 면접준비 말고는 할일이 없습니다.
미리 관련 학과의 전공 이론을 공부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영어, 미적분, 물리학 등 기초역량을 보완하는게 좋을까요? 자격증 준비도 필요하다면 하는게 좋을 것 같은데 알고 있는 점이 없어서 뭘 해야 할 지 모르겠네요.
비록 많이 모자라지만, 대학교에 가서 열심히 살아볼 수 있도록 선배님들의 다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Q. 갈피를 못잡는 컴공생입니다.
저는 지거국 컴공 2학년 재학생입니다. 제 진로 희망은 클라우드 엔지니어가 되는 것인데요, 클라우드 엔지니어는 신입 채용이 거의 없다해서, 통신쪽 백앤드 개발자를 먼저 한 다음, 경력을 쌓고 클라우드 엔지니어를 전직하려고 합니다. 제가 희망하는 기업은 kt cloud나 lg u+입니다.
제가 학점이 3.6/4.5로 그렇게 높은 성적도 아니고, 대외 활동,프로젝트,동아리 활동 같은 것도 아무것도 해 놓은게 없는 상태입니다. 어떤 거부터 하면 좋을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전공 과목 프로그래밍 수업을 따라가기가 힘든데, 이것 또한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Q. 자소서 강점과 약점
자소서 작성 중에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본인의 강점과 약점] 항목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작성하는 성격의 장단점 항목처럼 작성하는지 or 다른 결로 강점과 약점을 작성하는지 헷갈리네요
후자처럼 작성하려 해도 다른 항목 중 [본인을 뽑아야 하는 이유]에 업무 강점/역량을 작성하려 해서 더욱 고민이 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