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신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해외근무 후 한국에서 취업

안녕하세요.
일본에서 4년반 정도 it기업에서 근무 한 후, 작년에 한국으로 귀국했습니다.
전 직장에서는 주로 서비스 검증 및 도입을 담당했습니다.
코스메틱 해외영업 쪽으로 직무를 변경하고 싶은데 어떠한 역량이 필요할까요?
자격증 등 있으면 좋을것들이 있을까요?
30대초반에 직무변경이라 여러 조언 듣고싶습니다!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코스메틱 해외영업 쪽으로 직무를 변경하려면, 해외 마케팅 및 기업 전략 이해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글로벌 비즈니스 및 무역과 관련된 분야의 전문지식, 무역 관련 제품 및 서비스 이해능력, 그리고 상업관련 법규를 활용한 기술 등이 필요합니다.

또한, 코스메틱 해외영업을 위해 필요한 자격증은 없지만, 관련 분야의 자격증이나 업계 경력이 있다면 보다 쉽게 진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본인이 이미 가진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 및 능력을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 관련 전공 과정 및 교육과정을 통해 보다 폭넓은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글로벌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여러 종류의 기술과 도구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갖기도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저라면, 해당 직무관련 경험이랑 자격증이 가장 필요해보입니다.

해당 업무쪽으로 직무 변경 시 업무관련 경험이 가장 필두입니다.


채택
팡쓰
코과장 ∙ 채택률 82%

안녕하세요

멘티님의 해외 경험이 매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해외에서 고객을 응대했던 경험 등을 어필하며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어학 자격증이 없으시다면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직무 경험이 가장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직 성공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저도 해외영업에서는 잘 아는 바가 없어서 자격증 종류를 추천을 드릴 수는 없지만 자격증이 꼭 필요한 것은 맞습니다. 멘티분이 서비스 검증 및 도입 관련한 역량이 있다라는 것은 경력으로 증명이 되지만 해외영업관련해서는 자격증이 있는 것이 객관적인 증빙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을 합니다. 해외영업이라면 당연한 부분이겠지만 어학이 중요하다 생각을 합니다. 일본어는 상당 수준이시니 영어 스피킹 성적을 취득을 하시면 더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채택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해외 영어쪽 자격증보다는 영어성적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토익과 오픽 또는 토스를 준비해주세요


U
Unionshu

코스메틱 직무관련 경험 및 자격증이 좋죠
하물며 알바라도요 ㅎㅎ

어학도 추천드립니다

이직 성공하시길 바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