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해외봉사

해외봉사 6박 8일 갈려고 하는데

지원할 때 해외봉사경험 기입한 거 안한 거 차이 큰가요?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해외봉사 경험이 없는 경우에는 지원 성공 가능성이 낮을 수 있습니다. 해외봉사 경험이 있는 경우에는 경험을 기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봉사 경험이 없더라도 지원하고 싶다면, 자기 소개와 함께 개인의 강점과 열정을 녹여 보여주면 됩니다. 또한 다른 경험과 관련해 나만의 독특한 기여를 할 수 있는지도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아닙니다.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봉사활동이라는 시간을 중요시 하는 곳이 아니라면 봉사활동 유무가 합/불에 그렇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봉사활동시간이 0시간인 경우에도 취업을 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봉사활동은 크게 가점이 있는 항목이 아닙니다.
물론 HR, 해외영업과 같이 일부 직무에서는 해외 경험과 그 이력을 참조할 수는 있지만, 직무역량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우대나 가점사항 자체는 아닙니다.
자기소개서 소재로 활용하여 본인의 경험과 역량을 어필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위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직무역량 및 경력과 연관된 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굳이 지원서에 기입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무방합니다.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그냥 학업 외 경험정도로 쓰일정도 입니다. 해외봉사라고 길게 가는거 말고는 크게 특별하지 않습니다.


염포동주민
코과장 ∙ 채택률 87%

안녕하세요

면접에서 해외봉사활동으로 어필가능한 부분은 해외출장이 가능하다 정도입니다

회외관련 역량을 어필하고 싶으시면 짜여진 프로그램을 따라가는 해외봉사가 아닌 스스로 일정을 기획한 셀프 해외여행(ㅇㅇ일주, 박람회 참석 등)이 더 좋습니다.
단순 해외가봤다가 아닌 국제적 소통능력 + 기획력 + 추진력 + 현지적응력을 한방에 어필가능하니까요
지원직무와 연관이 있으면 더욱 좋겠죠

국제적 소통능력을 어필하고 싶으시면 국내서 외국인관련활동 (유학생 대상 봉사, 국제행사 통역 등)이 좋습니다

한국인 가이드 인솔하에 해외봉사는 면접에 아무런 도움이 안됩니다


쟈쟈크
코대리 ∙ 채택률 100%

차이 전혀 없습니다. 입사를 위한 거라면 비추고, 개인적으로 가시는 거몀 다녀오시면 됩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크게 차이 없습니다. 다만, 해외 봉사 활동에서 자소서에 어떤 활동을 했는지 구체적으로 적어서 한 내용적인 측면만 어필하고 경험이 있다는 정도의 어필을 할수 있는 요소 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