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대기업 (현대건설,삼성물산,gs건설등등 도급순위10위권) 토목설계직이 되려면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건국대학교 사회환경공학부 2학년 2학기까지 다녔고, 현재 공익근무중입니다. 학점은 3.66이구요.
1학년때 재미로 봤었던 토익 880과 한국사 1급이 전부입니다.
제 1순위는 대기업 토목 설계직이고(꼭 하고싶습니다), 안된다면 2순위는 엔지니어링회사에 취업하여 설계일을 하고 싶습니다.
(현장근무, 순환근무, 해외근무가 제게는 너무 부정적 요소라, 최대한 피하여 수도권근무, 또는 대기업이면 본사근무를 원합니다)
첫번째 질문. 현대건설 토목설계직은 토목공학 석사 이상만 지원할 수 있다는데, 본사근무를 원하고, 토목 시공직이 아닌 토목 설계직을 원한다면 석사를 따는 게 맞을까요?
두 번째 질문. 삼성물산채용공고를 보면 한자 관련 자격증을 우대한다고 써있는데, 한자 관련 자격증을 따는게 좋을까요? 자격증을 따놓으면 다른 기업에도 좋게 볼까요?
세 번째 질문. 제가 지금 당장 무엇을 하는 게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컴활과 같은 자격증이라도 따야하나 고민중입니다.
Q. 토목설계직이 대학원을 요구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졸업을 앞두고 있는 토목공학과 대학생입니다.
학부시절 동안 설계직무로 취업을 하고 싶었지만 기사와 영어가 부족하여 당장은 힘들어보입니다.
물론 계속해서 지원서는 쓰고 있지만 자소서를 충분히 검토하지 못한 탓인지 서탈이 계속되서 다소 좌절했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이름 좀 났다 하는 설계사들에서 대학원 이상, 대학원 우대가 많이 보여 보험 든다고 생각하고 대학원 한 군데 지원했습니다.
그 결과 한 군데 붙었긴 했지만, 취업을 위해서 굳이 2년 석사를 해야하나 싶은 생각이 아직도 듭니다. 석사를 딴다고 좋은 직장, 수월한 취업이 있을거란 보장도 없고요.
주변에서 석사해보라는 권유가 많은데 딱 한 가지 궁금한게 '토목'설계사들이 석사를 우대하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이유가 너무 궁금합니다.
토목설계 직무에 다니시는 멘토분들 답변해주신다면 너무 큰 힘이 될 것 같고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