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현대자동차 차량설계 직무 고민
학력:중경외시 라인
학점:4.2/4.5
플젝과제: Matlab 열교환기 설계/abaqus응력분석/recurdyn다물체분석/Autocad 캠핑카도면설계/다목적 컨베이어 시스템 설계 및 응력계산
학부연구생: 마찰대전 자가발전기/Matlab 연료전지 성능예측
기타: 기숙사 생활멘토/과 학생회/과 동아리(프로그래밍)
포스코인턴: 설비 이상 관제
위와 같은 스펙과 활동을 가지고 있는데, 현대자동차 차량설계 중에 학사풀이 넓고 활동들로 가볼만한 직무를 찾고 있습니다..
현재 바디 혹은 샤시 시스템 설계, 상용차 제품 통합 개발 등 생각중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자소서 경험 서술관련입니다.
프로젝트 수행경험 중 '제가' 맡은 일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팀원들과 소통하며 결과를 이끌어낸 경험인데 저는 당연히도 제 이야기를 하는 것이 자소서라고 생각해서 주어를 생략하고 "팀원들과 소통을 통해 프로젝트 비용을 관리한 경험을 통해 ~~배웠습니다." 식으로 정리했습니다.
앞선 이력 작성 파트 중 '프로젝트' 파트에서도 본 프로젝트에서의 수행역할로 이 역할을 수행한 것을 간략하게 작성했는데 혹시나 자소서 상의 내용을 보고 수행 주체가 '제'가 아니라 마치 팀원 전체로 비춰져 오히려 마이너스가 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Q. 학부생이 논문을 작성해본 경험은 크게 의미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인서울 4년제 다니는 학부생입니다.
현재 현대자동차와 같은 자동차 회사쪽 연구개발 조직쪽으로 취업 희망하고 있고 관련 스펙을 쌓아왔는데요.
산학으로 대회 진행해서 대상을 받은 스펙이나 국제 대회에서 우승한 경험들이 있고 국제 학회에 제출하기 위해 작성한 논문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회사 공채가 나올때 자기소개서로 역량을 보여줄수있는 경험을 골라서 쓰려고 합니다. 주변에서 논문 경험이나 역량은 학부생에게 크게 요구하지 않고 선호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오히려 대회에서 우승했다던지 그런 스펙들이 더 선호된다고 하는데 제가 시간을 많이 투자하기도 했고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는 논문 경험 (어셉 여부를 증명할수없을때) 보다는 대회에서 팀원들과 협업해서 좋은 성과를 낸 경험이 합격에 더 유리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