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제어기 HW 학사 석사
안녕하세요 이번 상반기 취준을 앞둔 학생입니다
자동차 전장 부품 회사들 중,
직무 중에,
제어기 회로/pcb 설계
-마이컴,전원 회로 설계
-bom,hw 사양서 작성
-설계,신뢰성 검증
HW 회로설계/검증/개발
- 주요 부품 선정 및 회로 설계, 샘플 제작
- 회로 및 PCB 설계/검증
- 환경 신뢰성 및 전자파 신뢰성 육성
- 신호품질, 방열 성능 육성
- BOM 관리, 설계 변경 대응
이와 같은 직무는 석사 or 경력(중고신입) 비율이 많은 편인가요?? 한번 뿐인 기회인데 애초에 경쟁 자체가 안된다면 다른 직무를 알아볼까 합니다 ..
제 생각엔 인버터 컨버터와 같은 회로 설계나 검증 업무인 것 같은데 이해한 것이 맞을까요.?
Q. 현대 케피코 면접
아직 1차 결과는 안나왔지만, 현대 케피코 2차 면접에서 어떤 점을 준비하면 좋을지,
직무/인성/자소서 중 어디서 질문이 많이 나오셨는지 궁금합니다
더불어서, 현대 케피코도 현차랑 비슷하게 1차 면접이 2차 면접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 편인지 궁금합니다.
Q. 현대케피코 면접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저는 전력전자 전공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현대케피코 하드웨어 직무에 지원한 지원자입니다.
현대케피코 하드웨어 직무는 전기차 ICCU, OBC, LDC 등의 전력변환장치 설계와 전자파 디버깅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준비하며 PT 자료의 구성을 고민하고 있어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박사 과정에서는 가정용 어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절연형 공진형 컨버터의 효율 향상 및 전자파 저감 기술을 연구했으며, 현대자동차의 ICCU를 벤치마킹해 유사한 성능을 갖춘 ICCU를 개발한 경험도 있습니다.
PT 자료에서 제 연구 성과를 중심으로 다루는 것이 효과적일지, 아니면 ICCU 개발 경험을 강조하는 것이 직무와의 연관성을 더 부각할 수 있을지 고민입니다. 특히, 제 연구 역시 전기차 전력변환장치에도 적용 가능하기에, 이와 관련된 질문을 받는 것이 면접에서 더 유리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