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케피코 / 연구개발

Q. 현대케피코 모터 시작개발 직무 질문 드립니다.

이번에 현대케피코 모터 시작개발 인턴으로 지원하려고하는데요.
홈페이지에서는 판매중인 모터가 없더라구요. 케피코가자동차 부품을 만들어 판다기보다 전자제어기를 만드는 회사라고 생각했는데 모터 시작개발을 한다고 하니, 모터를 직접 설계를 해서 만드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직무 세부내용에
-설계사양/도면 검토 실무검증
-시작 부품 개발을 위한 금형, 지그 제작 공법검토
-시작 부품 품질 관리
-공정설계 및 검증을 통한 양산성 검증

이렇게 되어있는데요. 설계에 대한 내용이 없어, 모터를 제작할 때, 발주처에서 모터를 의뢰하면 그쪽에서 도면이나 설계사양을 받은 후 그것을 기반으로 부품을 조립해서 만들게 되는 것인가요??
도면 검토 및 실무 검증 내용은 정확히 무엇을 말하는 것인지도 헷갈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제어기 HW 학사 석사
안녕하세요 이번 상반기 취준을 앞둔 학생입니다 자동차 전장 부품 회사들 중, 직무 중에, 제어기 회로/pcb 설계 -마이컴,전원 회로 설계 -bom,hw 사양서 작성 -설계,신뢰성 검증 HW 회로설계/검증/개발 - 주요 부품 선정 및 회로 설계, 샘플 제작 - 회로 및 PCB 설계/검증 - 환경 신뢰성 및 전자파 신뢰성 육성 - 신호품질, 방열 성능 육성 - BOM 관리, 설계 변경 대응 이와 같은 직무는 석사 or 경력(중고신입) 비율이 많은 편인가요?? 한번 뿐인 기회인데 애초에 경쟁 자체가 안된다면 다른 직무를 알아볼까 합니다 .. 제 생각엔 인버터 컨버터와 같은 회로 설계나 검증 업무인 것 같은데 이해한 것이 맞을까요.?

Q. 현대 케피코 면접
아직 1차 결과는 안나왔지만, 현대 케피코 2차 면접에서 어떤 점을 준비하면 좋을지, 직무/인성/자소서 중 어디서 질문이 많이 나오셨는지 궁금합니다 더불어서, 현대 케피코도 현차랑 비슷하게 1차 면접이 2차 면접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 편인지 궁금합니다.

Q. 현대케피코 면접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저는 전력전자 전공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현대케피코 하드웨어 직무에 지원한 지원자입니다. 현대케피코 하드웨어 직무는 전기차 ICCU, OBC, LDC 등의 전력변환장치 설계와 전자파 디버깅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준비하며 PT 자료의 구성을 고민하고 있어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박사 과정에서는 가정용 어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절연형 공진형 컨버터의 효율 향상 및 전자파 저감 기술을 연구했으며, 현대자동차의 ICCU를 벤치마킹해 유사한 성능을 갖춘 ICCU를 개발한 경험도 있습니다. PT 자료에서 제 연구 성과를 중심으로 다루는 것이 효과적일지, 아니면 ICCU 개발 경험을 강조하는 것이 직무와의 연관성을 더 부각할 수 있을지 고민입니다. 특히, 제 연구 역시 전기차 전력변환장치에도 적용 가능하기에, 이와 관련된 질문을 받는 것이 면접에서 더 유리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