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화공과 4학년 스펙 중
현재 지방사립대 4학년이고 내년 2월 졸업 예정입니다. 목표기업은 포스코이고, 공정기술이 원래 목표였지만 화공은 어렵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서 품질 쪽으로 생각중입니다.
제가 궁금한 것들은
1. 포스코는 생산기술(p직군)에 뽑혀도 품질 쪽으로도 가는 경우가 있다고 들었는데 맞을까요? 그럼 그냥 품질쪽으로 준비하고 생산기술에 지원해도 합격할 수 있을까요? 플랜트 교육을 들을지 품질 교육을 들을 지 고민입니다.
2. 현재 스펙은 학점 3.5 / 산안기, 위산기 / adsp, 6시그마 / 오픽 IH 입니다.
화공에 학점도 낮다 보니 소재 쪽 관련 내용도 없고 메리트가 없는 것 같습니다. 학점은행제도를 이용해서 금속재료기사 자격증을 따면 메리트가 좀 있을까요?
현장실습이나 인턴이 가장 큰 스펙인 걸 알지만 기초적인 스펙을 갖춘 후 금속 쪽으로 실습을 하고 싶습니다.
긴 글이지만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너무 간절합니다ㅜㅜ
2. 현재의 스펙은 기본적인 자격을 갖추고 있으나, 화공 분야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가적인 자격증 취득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금속재료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관련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으며, 이는 취업 시 메리트가 될 수 있습니다. 현장실습이나 인턴 경험은 매우 중요하므로, 기초적인 스펙을 갖춘 후 금속 분야에서의 실습 기회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2024.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