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뷰티마케터] 인턴에 붙은 회사에 갈지 말지 너무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뷰티마케터를 지망하는 만24세 취준생입니다
현재 부산 화장품 기업 인턴에 최종합격하게 되었는데 회사의 제품 인지도가 그리 크진 않습니다 (올영 입점된 브랜드 있고 아닌 브랜드도 있음)
합격한 회사에서 인턴을 시작하는게 맞을까요
조금 더 준비해서 인지도가 더 있는 회사에서 인턴을 시작해도 되는 걸까요 나이가 좀 있는 편이라 더욱 고민이 큽니다
현재 저의 스펙은 아래와 같고 5개월째 무직 중인 상태입니다
✅부산 소재 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공모전 5회 출전, 최우수상 1 (규모 매우 작음), 지역 예선 입선 1 (규모 큼)
✅뷰티 서포터즈 활동 1회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뷰티bm 수료
✅뷰티인재양성 직업훈련 수료 (대기업 2곳과 협업)
✅부산 소재 스타트업 3개월 실습 (sns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 메타 비즈니스 광고 1회 집행, cs기획 및 운영)
그 외 대외활동 다수
✅보유 자격증: itq엑셀, gtq포토샵 1급
Q. 신입 기획자/마케터 취업
안녕하세요 :) 앱 서비스 기획자 혹은 마케터로 취업하고자 하는 대학교 4학년입니다!
저는 뷰티 산업에 관심이 있는데, 신입의 경우에는 특정 산업보다는 광고대행사로 취업하는 쪽이 더 빠를까요? 취업 후 특정 산업으로의 이직이 더 쉬운 것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Q. 뷰티 북미 마케팅 아르바이트 VS 데이터분석 국비교육
현재 막학기만을 앞두고 있으며, 이번 하반기부터 공채 및 전환형 인턴 준비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또한 졸업시험도 있습니다. 화장품 회사 마케팅,상품기획 생각하고 있습니다.
1) 동일산업 동일직무 북미 마케팅팀 아르바이트 - 확실히 인턴보다 가벼운 업무를 줄 것으로 예상
: 국내 마케팅 인턴이랑 하는 일은 동일한데 근무하는 팀이 북미 마케팅입니다.
아르바이트로 근무 예정인 회사는 업계 내에서 인지도가 있습니다. (9-18시 full-time 근무)
2) 데이터 분석 캠프
: 막학기 수업으로 데이터분석 관련 수업을 수강 예정이나 국비교육을 통해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언어는 파이썬이 될 것 같아요.
1번을 고려하는 이유는 해외마케팅으로 지원가능한 공고를 넓히고 싶어서인데,
업무는 동일하고 근무하는 팀이 해외일뿐이라 과연 풀타임 근무를 할 정도로 시간 투자할 가치가 있는지 의문입니다. 하지만 경험의 폭이 넓어진다는데서 고민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