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환경공학과 부전공 질문이요

현재 4학년이고 과는 생명환경화학과로 농대입니다.
환경쪽으로 취직을 하고 싶은데 아무래도 과가 환경공학이 아니다보니 취업에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되어 환경공학과 부전공을 해야하나 생각 중입니다.
복수전공은 시간이 없어 포기해야할것 같고 부전공을 한다고 해도 5학년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환경공학과 부전공을 하는것과 안하는 것의 차이가 취업에 많은 영향을 미칠까요?
바로 취업준비를 할지 5학년을 해서 부전공을 할지 고민입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

부전공을 할 것인지 안할 것인지는 개인의 결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환경공학과 부전공을 하는 것과 안하는 것의 차이는 취업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부전공을 하게 되면 지식과 기술이 다양해지고 기업들이 원하는 경력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부전공을 하게 되면 더 많은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사업계획을 작성하거나 공고를 내는 기업들도 더 많아집니다. 따라서 부전공을 하면 다양한 취업 기회가 더 많아지고, 취업 가능성도 더 높아질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쿠쿠크다스
코사원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4학년내 복수전공을 한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될수있지만 복수전공이 1년을 더할만큼 메리트있지않습니다. 현재 안전 환경부분은 경력있는 신입을 선호하는 경향이 크므로 우선 환경쪽으로입사 후 안전기사, 소방기사, 위험물산업기사 등을 취득하는게 훨씬 도움이 됩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환경도 대기, 수질도 일이 별로 없고 일의 특성이 조금 지저분 합니다. 그럼에도 환경으로 가고 싶다면 EHS가 같이 있는 팀으로 가시려면 부전공이라도 하시는게 좋습니다.


F
Final page
코부사장 ∙ 채택률 69%

안녕하세요 멘티님!!!
환경공학과 부전공을 하는 것과 안하는 것이 취업에 미치는 영향은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는 부전공 수료로 인한 취업 우대 혜택은 매우 제한적이지만, 부전공으로 배운 지식이 있을 경우 취업 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취업 시 기본적으로는 전공에 대한 이해와 경험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환경공학과 부전공을 모두 수료하더라도 전공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거나 관련 경험이 없다면 취업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5학년을 추가로 수료하면서 부전공을 수료하는 것은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가는 일입니다. 따라서, 부전공 수료를 위해 5학년을 추가 수료하는 것이 취업 준비에 대한 시간을 줄이는 것과 같은 단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환경공학과 부전공을 수료하면서 관련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공 수업을 잘 이수하면서 동아리나 대외활동, 인턴십 등을 통해 관련 경험을 쌓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취업 시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부전공을 하면 확실히 메리트가 되는 부분인데 포기한다면 분명히 부정적인 영향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개인의 선택에 달린일인데요.
개인적으로 저라면 부전공을 하고 5학년까지 할 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