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회계학과 진로 고민

회계학과 전공자로서 어떤 자격증이나 공부를 추천하시나요? 대외활동을 통해 어떤 경험을 쌓는 것이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회계학과 전공자로서 자격증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것은 공인회계사 자격증입니다. 이 자격증은 회계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본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취업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자격증입니다. 또한 고급회계사 자격증, 세무사 자격증, 회계사무원 자격증 등의 자격증도 취득하면 더욱 전문적인 실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회계학과 전공자로서 공부를 추천한다면, 회계관리, 재무관리, 세무관리 등의 분야에 대한 깊은 이해와 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공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회계, 세무, 재무 등의 전문 지식을 습득하는 것 뿐만 아니라, 컴퓨터 활용 능력과 논리적인 사고력도 함께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외활동을 통해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경험은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회계학과 학회나 동아리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거나, 캠퍼스 기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기업에서의 업무 경험을 쌓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인턴십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취업 시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 회계 관련 학회나 세미나 등에 참여하여 최신 동향과 전문 지식을 습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4%

자격증 나름인데 시시콜콜한 자격증들은 100개가 있어도 사실 큰 의미부여 안됩니다.
굵직한 자격증들 위주로만 보유하고 계시는걸로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될만한 굵직한 회계 관련 자격증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회계사, 세무사, IFRS관리사, 재경관리사, 전산세무,TAT,FAT,원가분석사,CFA등 추천드립니다.


랄랄라아이티
코부장 ∙ 채택률 100%

재경관리사, 전산세무/회계, TAT,FAT, IFRS관리사, 전산회계기능사 추천드립니다. 자격증 추천 후 실무 경험을 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멘티님

회계라면 전산회계 1급, 재경관리사, FAT, TAT, 전산세무 1급 등을 추천드립니다.

대외활동을 통해서는 가고자 하는 직무와 연관이 있는 일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네 무조건 대외활동을 하시는 것이 취업에 절대적인 도움이 됩니다. 공모전이나 프로젝트 수상경험을 만드시고 추가적으로 인턴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대외활동이자 스펙이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