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경력사항 증빙 가능한 서류가 없을 경우
경력사항 증빙 가능한 서류가 없을 경우, 최종합격에서 서류 제출 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번째 경험은 기계연구원에서 6개월간 현장실습했던 겁니다. 근무하면서 급여도 나왔었는데 당시에 4대 보험을 들었던 것이 아니라서 고용보험이력에도 안 뜹니다. 당시 실습하면서 찍었던 사진과 교육 이수증이 현재로서는 전부입니다. 교육 이수증 형태로만 남아있으니, 경력이 아니라 교육사항이나 경험사항으로 넣어야 할까요?
이력서에 한 줄이라도 더 어필하고싶은데 어떻게 기입하고 증빙하면면 좋을까요?
두번째 경험도 일반 기업에서 현장실습했던 겁니다. 당시에는 근로계약서도 작성했었는데 해당 서류를 분실하여 현재로서는 근무시 찍었던 사진 이 정도밖에 남아 있지 않습니다. 이 사항도 어떻게 증빙하고, 이력서에 기재하면 좋을까요?
절박한 취준생에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진로를 찾는데 너무 헤매는 거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컴퓨터공학과 2학년에 재학 중인 학부생입니다.
진로를 고민하면서 게임 개발 동아리에서 게임을 만들어보기도 하고, 보안 관련 대외 활동도 해보았습니다. 이번 방학에는 친구들이 웹 개발 쪽에 몰두하는 모습을 보며 불안해져, 자바 스프링 관련 책을 읽었습니다.
진로가 갑자기 정해지지 않는다는 점은 알고 있지만, 저만 여러 분야를 얕게 들쑤시면서 오히려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학년이 올라가며 취업이나 대학원 진학을 위해서는 한 분야를 깊이 있게 파고들어야 할 것 같은데 아직 진로를 정하지 못해도 괜찮은 걸까요?
선배님들께서는 어떻게 진로를 정하셨는지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 전기과 출신 현차, 모비스 직무
저는 전기공학과 출신으로 전선 회사에 재직중입니다.
경력을 쌓고 준비를 하여 현차나 모비스로의 이직을 꿈꾸고 있는데요
전기공학과 출신으로 현차나 모비스에서 연구,개발 직무를 수행할만한 직무는 뭐가 있을까요?
(검색해봤을 때는 BMS직무 정도가 적합해 보이긴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