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회계

Q. 회계 직무에서 회계 관련 전공은 필수적인가요?

1.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 재무회계 직무에서 회계 관련 전공은 필수적인가요? 비전공일 시 아예 취업이 어려운 수준일까요?
*질문을 하게 된 저의 배경을 말씀드리면, 지거국 사범대 3학년 재학중이고(22살), 교사가 되는 것이 1순위 목표이기는 하지만 다양한 길을 열어두고 싶어서 평소 관심이 있었던 회계 직무 관련 정보를 탐색하며 학교에서 회계 과목을 듣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좀 더 일찍 2학년 때 회계 과목을 들으면서 적성 파악을 하고 경영 복전을 하는 것이었을 것 같은데, 그렇게 하지 못했습니다. 남은 기간에 회계 과목을 들으면서 적성 파악을 한 뒤 4학년 때라도 경영학과를 복수전공을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2. 관련 전공은 '회계학과', '경영학과' 정도가 될까요?

3. 재무회계 직무에서 학점은 어느 정도로 중요한지, 마지노선이 있다면 어느 정도일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회계 직무도 업종이 중요한가요?
저는 중견 식품 유통쪽에서 유통회계랑 제조회계 조금을 맡고 있는데 성장성이 없어요.. 규모가 좀 작더라도 제조업쪽으로 가는게 나을까요? ㅜㅜ

Q. 안녕하세요 회계 직무 취업 준비생입니다
저는 올해 2월 졸업한 25살 취준생입니다. 인서울 하위권 4년제 경영학과 졸업, 학점 3.96 현재 보유 중인 자격증은 재경관리사, 전산세무 2급, 전산회계 1급, fat 1급, 컴활 1급입니다. 중소기업 상장사, 중견기업 정규직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파견직?(계약직) 공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근무형태가 파견직 6개월 최초 계약 이후 3개월마다 연장 계약이라고 되어 있고 담당 업무엔 회계 : 전표 기입, 광고주 정산, PG정산, 세금계산서 발행, 법인카드 정산 업무 등 세무 : 일보/주보/월보 작성, 지급결의 및 CashFlow 예측보조 통관 : 수입 및 관세 신고, Invoice, B/L 작성 등 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파견직은 물경력이라는 얘기가 있는데 맞을까요? 위 공고에 지원하지 않고 정규직 공고들에 계속 지원해 보는 것이 맞을까요? 요즘 취업시장이 어려워 고민입니다.

Q. (재무회계) 면접에서 회계 지식 물어보는 경우를 위해 어느 정도 깊이까지 공부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오늘 면접을 봤는데, 회계 지식 질문에서 너무 많이 막혔던 것 같아서, 지금부터라도 대비를 하려고 합니다. 다만 준비 방법에 대해 고민이 있어서 멘토님들께 질문 드립니다…! 1. 회계지식 질문에 대비하기 위해 어느 정도 수준까지 준비해둬야 할까요? (현재 인터넷 면접 기출들과 재경관리사 이론 위주로 암기하려고 생각중입니다!) 2. 혹시 지원자의 자기소개서/이력서에 따라 질문의 난이도가 달라질 수 있을까요? (ex. 전표입력 알바/cpa수험경험) 3. 잘 답변하지 못할 경우, 이력이나 자소서에 대해서 신뢰성이 떨어질 수도 있을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