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회사의 안좋은 상황을 언급해도 되나요?

예를 들어, 요즘 많은 회사들이 재정이 어려워졌다든지, 불경기 때문에 매출이 급감했다든지
이런 상황이 있잖아요?

지원동기 부분에서
이 회사에서 이런 상황에 나의 능력을 통해 같이 극복해나가고 싶다~
이런식으로 적으면 안되나요?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네, 가능합니다. 자신의 능력을 통해 회사가 겪고 있는 상황을 극복하고 발전시키고 싶다는 강한 의지를 보여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내용을 적기 전에 반드시 회사의 목표와 비전을 꼭 참고하고 나름대로의 생각을 반영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회사의 구체적인 상황을 모르고서는 부정적인 말을 언급하는건 별로입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어떻게 극복해 나갈건지 아이디어가 어떻게 되는지 그거에 대한 답변을 시원하게 할 수 있어야 하는데, 보통 입사하는 사람 입장에서 그렇게까지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안적는게 낫습니다.


채택
대맹생이모사불라
코이사 ∙ 채택률 92%

그다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면접관 입장에서는 회사의 상황이 좋지 않은 것을 알면서도 지원하는 것에 대해 의문을 가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신입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능력으로 회사의 어려움을 극복하겠다고 한다면 현실감이 없는 지원자라고 판단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이직사유로 언급하는건 괜찮은 내용이지만 지원하고자하는 회사의 어려운부분을 지원동기로 삼는건 부적절해보입니다.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혹시 지원회사에 대한 좋지 않은 얘기를 적으려고 하시는 건가요? 절대 절대 안됩니다. 예를 들어 멘티님께서 식당에 주문을 하는데 멘티님께서 식당이 좋지 않다라고 하면 식당 주인이 좋은 기분으로 음식을 내놓을까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음식에 침을 뱉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멘티님께서 지원하는 회사는 무조건 좋은 방향으로 언급해야 합니다.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3%

굳이 그런 부분을 언급할 필요는 없습니다. 회사의 성장과 개인의 성장 관점에서만 언급하시는게 좋습니다. 아무리 팩트여도 부진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 언급할 경우 압박 질문들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핀코
코과장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의도는 좋으세요 그런데 회사의 상황을 회사내부인 보다 정확히 아시기 어려우실수 있어서 행여나 의도치않게 난감해질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보다 긍정적인 토픽으로 방향을 잡으시는게 좋으실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경력입사시 입사할 회사의 매출을 대충보고 면접시 계속우상향 하는 좋은회사라서 지원합니다. 라고 했었는데 나중에 입사하고 나니, 매출이 감소하여 애를 먹던 상황도 있었습니다. 때문에 좀 애매하다 싶으면 확실하게 어필하고 자신있게 대응할 수 있는 주제로 정하심을 추천 드립니다. 좋은결과 있으세요. 감사합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그런 부분들은 일반적으로 많은 회사들이 같은 상황이기 때문에 이야기를 하셔도 괜찮다고 생각을 합니다. 지원하시는 기업에 대해서 험담을 하는 것이 아니라 현 상황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이야기를 하시는 것이라서 문제가 없다 생각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