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 사수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회사 내 직무 변경 관련 질문!!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ㅠㅠ

현재 대기업 계열사이긴 한데 일종의 그룹사의 하청일을 하고 있는 회사에 재직중입니다.
설계도 하고, 품질 업무도 하고, 생산 관련 업무 등 다양한 직무가 있는데요.
저희 회사같은 경우, 신입이었을때 첫 시작은 계약직으로 했다가 6개월쯤 되면 정규직 심사를 받게 됩니다.
웬만하면 거의 정규직으로 전환되는데요.
제가 현재 품질 업무를 6개월 정도 했고 조만간이면 정규직 심사를 받게 됩니다.
그런데 직무적으로 좀 더 전공을 살리고 싶어 설계직으로 직무 변경을 하고 싶습니다.
최근에 퇴사 관련해서 공문이 내려왔는데, 이직 사유가 직무인 경우에는 다른 직무로 변경할 수 있겠끔 조치를 해주겠다는 내용이었는데...
이번에 정규직 심사때 기회가 된다면 설계쪽으로 도전해보고 싶다라고 얘기하면 마이너스일까요?^^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직무 변경을 원하는 경우, 자신의 의사를 잘 전달하고 근거를 들어 이유를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직무 변경을 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이나 경험을 갖추고 있는지도 확인하고 자신의 능력을 잘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여러 연수 과정을 이용해 습득할 수 있는 능력과 지식이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미 정규직 심사가 끝나고 다른 직무로 이직하고 싶은 경우에는 회사에 적극적으로 요청하고, 새로운 업무에 대해 본인의 목표를 제시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2%

심사때 굳이 언급하는 리스크를 안고가야할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정규직 전환뒤에도 얼마든지 직무 이동의 기회는 있습니다. 일단 정규직 전환하시는데 집중하시고 직무전환은 그 이후에 시도하시는게 현명할것 같습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87% ∙
학교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정규직 심사는 전에 있던 팀장님이 인사권을 많이 들고 계십니다. 근데 다른팀으로 간다? 이건 그분과 적을 지게 되고 채용에 많은 리스크를 안고 가는것입니다. 회사의 말을 믿으시면 안되고 걸러 들으셔야하고 일단 입사후에 보직을 변경하는게 좋습니다.


항성
코사장 ∙ 채택률 70%

가볍게 던져보는 부분은 괜찮으나. 강하게 어필하지는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즉, 받아들이는 입장에서, 어느 정도 가능성이 있는 부분이라면 살짝 언급해 주는 부분 만으로도 이 부분에 대한 가능성을 판단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전달해줄 겁니다.

정규직 전환 단계에서, 직무 변경이라는 리스크 요인을 어필하는 것은 지양하는 것이 좋긴 합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2%

아닙니다. 직무는 되도록 빠르게 변경하는 것이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이야기를 해보는 것이 나쁘지 않다 생각을 합니다. 다만 멘티분이 6개월 동안 같이 한 사수나 팀장분에게는 먼저 말씀을 드리고 이야기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9%

아무래도 품질쪽으로 정규직 해주시면 감사하겠지만, 설계쪽으로 예전부터 관심이 있었다고 하면서 얘기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