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회사 입사 건강검진때 몸에 이상을 발견하였습니다

건강검진 초음파검사에서 담낭용종이 발견되었고 대학병원에 가서 정밀검사를 해보고 수술할지 정할 예정입니다만.. 곧 입사입니다. 이런 적은 처음이라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회사 인사팀에 일단 양해부터 구해보고 입사일 늦추면 괜찮은데.. 안해줄경우에는 어떻게 하시는게 좋을거같나요?

답변 4
d
dykang416

용종같이 만약 암으로 판명나면 입사가 취소 될 수도 있습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담낭 용종의 크기가 작은건 간단한 제거수술로 해결되는 부분이라 입사 안미루셔도 됩니다.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회사 입사 건강검진은 회사에서 다 알 수 있는 부분이라 회사에 연락하고 얘기해보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2. 보통 웬만하면 입사일을 늦춰주는데, 그게 안되는 회사라면 사실 입사 취소 말고는 방법이 없습니다.


채택
RNOW
코과장 ∙ 채택률 82%

안녕하세요 멘티님 :)
입사하셔서 기쁠텐데 갑자기 많이 당황스러우셨을 것 같네요


회사 입사전 건강검진을 받는이유는 멘티님의 상황을 보고 업무가 불가능하면 떨어뜨린다는 개념보다 회사의 직원으로써 몸상태를 점검해주고 케어를 해야 하는 것이 회사의 의무이기 때문입니다.

인사팀이 어떻게 조치를 취할지에 대해서 스스로 판단을 하지마시고 이제 입사할 인원이며 인사팀도 멘티님을 뽑기위해서 엄청난 노력을 했기 때문에 이 문제에 대해서 같이 고민하고 해결해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입사해서도 멘티님의 이슈사항이나 힘든상황을 헤어려주고 결론을 모색하는것도 인사팀의 의무이구요
괜히 걱정하지마시구 회사에 말씀하시기를 추천드릴게요 ㅎㅎ

입사전에도 얘기를 하기어려우시다면 입사후에도 눈치를 봐사며 회사생활을 해야하는데 정말 다니기 불편할겁니다.

충분히 합격하셨으니 자격이 있고 , 이에 대해 당당하게 조언을 구해보세요

좋은 결과가 있으실겁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