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회사 취업

워라벨이 중요하기도 하고 안정적인 직장을 원해서 공기업으로 방향을 정했습니다.
전기공학과 학생이고 1순위 기업은 한전입니다. 근데 한전만 시험칠 수 없으니 모든 공기업에 서류를 제출하고 있는데 원래 이렇게 모든 공기업에 써서 하나만 걸려라 이런식으로 다들 준비하나요?

그리고 혹시 ncs꿀팁 있으면 알려주세요ㅜㅜㅜ
시간이 부족해서 항상 만족스러운 시험을 친 적이 없습니다.
또 기업 봉모를 사서 풀 때 퀄리티가 좋다고 알려진 회사의 문제만 풀면 될까요 아님 그냥 모든 회사의 문제집을 푸는 게 나을까요?

전공같은 경우 1. 전기뽀개기 2. 기사필기10개년 만 보면 될까요?

답변 3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1. 그렇죠. 그래서 대체로 메인으로 준비하는 곳과 비슷한 직무를 하는 곳 위주로 지원합니다.
너무 동떨어진 곳은 향후에 면접 준비가 곤란할 수 있어서 정 필요하지 않으면 지원하지 않는 것입니다.

2. 주로 NCS는 PSAT 시험 위주로 준비합니다. PSAT 문제를 풀면서 내가 부족한 유형은 유투브에서 문제 풀이 비법 동영상을 찾아서 보는 식이죠. 그래서 오답에 대해 보충을 하는 것이 문제를 하나 더 푸는 것보다 훨씬 중요합니다.


하이닉스 고인물
코상무 ∙ 채택률 76%

안녕하세요 멘티님,

우선 본인의 가치관에 따라 다른데, 취업만 하면된다 하시면 당연히 여러곳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아직 취업초반이면 가고싶은곳만이라도 집줌해서 준비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ncs는 유명회사문제집 위주로 2번 돌려보시고, 적응되시면 다른회사 문제집도 천천히 풀어나가시길 바랍니다.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ncs는 책이 어떻다기 보다는 반복해서 계속푸는게 중요합니다. 본인이 유독 못하는 부분을 찾고 그거를 반복해서 풀어보는게 중요합니다.
본인이 공부를 제대로 했으면 어느 부분에서 시간이 오래걸리고, 어느부분을 특별히 못했는지 알겁니다. 그 부분부터 집중적으로 고쳐나가야합니다.
2. 전공은 그정도면 충분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