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1분 자기소개

공기업 지원희망인데 성실함을 어필할려고 합니다.
이공계장학생에 선정되어 전액장학금 받은것이랑 학과로부터 표창을 받은것으로 성실을 어필할수 있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취준 중 임신..
취준 하다가 임신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이대로 취준을 계속 해도 될지 고민입니다.. 계속 하자니 회사에 민폐인것 같고 그만 두자니 애 낳고 나서는 더욱 취직이 힘들것 같아서요 궁금한 점은 임신 사실을 알리면 합격 확률이 희박해질까요? 비밀로 하고 면접을 봐야할까요? 지금 포기한다면 출산 직후에는 취직이 어려울듯하고, 출산 후 1-2년 정도는 갓난 아이를 돌보고 나서 다시 취준을 해야될거같은데요.. 2-3년 경력 단절의 애 있는 기혼 30대 여자를 신입으로 뽑아주는 곳이 있을까요..? 중절/이대로 취준 계속하기/포기하고 출산 후 취준 이렇게 세 선택지 중 고민인데요.. 대기업 다니시는 분들의 답변을 기다립니다..ㅠㅠ

Q. ASML 지원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ASML CS 엔지니어 직무에 지원을 고려 중인 졸업예정자입니다. 현재 반도체 산업을 목표로 꾸준히 준비해왔으나, 최근 원자력 분야 대기업의 품질 관리 직무에 합격하여 입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ASML로의 지원 여부를 두고 고민이 있어 몇 가지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1. ASML CS 엔지니어의 하루 일과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하루 종일 팹에서 일하게 되는지, 워라밸과 업무 강도는 어떻게 느끼시는지 궁금합니다. 2. ASML CS 엔지니어의 커리어 패스는 어떤 방향으로 이어지나요? 3. 현재 반도체 관련 공정 실습과 학부 연구실 활동을 해왔습니다. 만약 이직을 고려한다면, ASML에서 삼성전자류의 이직 가능성이 높은지, 아니면 원자력 대기업 품질 관리 직무에서 일한 후 반도체 품질 직무로 이직하는 것이 더 현실적인지 궁금합니다. 현재 1지망은 삼성전자이며, 이직 시 산업이나 직무 중 어느 하나는 접쳐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Q. 이번에 신입사원으로 들어가서
저는 술을 안 마시는데 처음부터 술을 잘 안 마신다고 말을 해도 될까요.. 회사 사람들이 마음에 안 들어할 거 같은데 눈치가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