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생산기술 설비 직무 변경
나름 중견기업 수준의 기업으로 생산기술 및 설비직무에 종사 중입니다.
하루하루가 치열하죠, 라인이 서면 안되서 그나마 희망이 3~5년마다 부서변경 및 직무변경을 통해 순환근무하는데... 설비직무는 설비만 하는거 같습니다...
여기가 몸도 많이 써서...노후에 많이 다치고 정년보장은 되는데 자기발로 많이 나가서 좋아 보이지 않아서...저도 고민인데...
설비 많이 알고 해서 타직무로 변경할려고 하는데, 어느 직무가 가능성이 있나요?
우리회사가 영업군이 강해서 영업갈려고 했는데...영업에 실적 스트레스가....장난아니더군요.... 그래도 영업을 해야 임원하는거 같아서....
1. 영업 말고 다른 직군 또 뭐가 있죠?
2. 영업직무 변경시 필요한 스펙이나 역량 뭐가 있을까요? 외국어는 좀 합니다.
Q. 안녕하세요, 해당 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womansenseofficial&logNo=223594369538&proxyReferer=&noTrackingCode=true
마케팅 직무 희망하고 있고, 여러 활동들 찾아보다가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매력을 느꼈던 부분은 기록이 남는 실무 프로젝트를 할 수 있다는 점과, 공모전 수상 내역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제가 공모전 수상 내역이 하나도 없습니다.) 다만 제가 식품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은 편이 아니라서, 이렇게 좁은, 특정 분야의 활동을 하는게 나중에 오히려 걸림돌이 될 수도 있을지 고민됩니다.
그리고 이런 활동에 참여하는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스펙일지 질문하고 싶습니다.
Q. 설비자격증 노후??
제가 몸치이고, 이제 40대 되니까 몸이 한두군데 아프기 시작합니다.
그래도 가족들보면 정년을 넘어까지 일해야할거 같은데, 사실 저도 일하고 싶습니다.
노후대비 및 회사에서도 70대까지 일하는 분들보면 현장에서 잔뼈가 굶은 분들입니다.
저는 손재주도 없고, 몸도 잘 안 따라주는데, 노후대비로 설비자격증이 의미가 있나 싶습니다.
전기전공도 아니라서, 전기선임이 아니고.... 기계선임 생겼다고 하는데, 그게 일자리 양성이 될지 의문입니다.
제 직무도 설계 및 영업 이였는데, 그 분야로 쭉가는게 나은지 조언구하며, 제가 영어는 지금도 젊은애들에게 안 지는데, 제2외국어도 준비해서 제 가치를 높이는게 나은지 조언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