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2차전지 취업준비 자격증

현재 화학공학과 3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현재 2차전지 공정기술쪽으로 목표를 정했습니다

미리 자격증 같은 스펙을 준비하려고 이것저것 알아보는중인데 직무에 연관된 자격증을 딸까 아니면

공모전이나 인터십을 해서 경험을 쌓을까 고민입니다

그리고 컴활이나 토익 이런거는 요새 많이 안본다고 하던데

이런거 말고 오픽이나 화학분석기사 품질경영기사 같은걸 따는게 나을까요?

뭐 먼저 준비를 해야할지 막막해서 질문도 두서가 없네요

멘토님들의 생각과 의견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엑셀 관련 면접 질문
엑셀 or 파워포인트를 굉장히 잘하시는 것 같은데 어떤 걸 주로 하셨고 어느 정도로 잘하는지에 어떻게 현명하게 답변할 수 있을까요?

Q. 면접 참여
안녕하세요. 취업을 준비중입니다. 최근 서류를 넣었던 한 회사에서 면접 제안이 왔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직무도 현재 준비하고 있는 직무와 많이 동떨어져있고, 거리도 멀고 해서 최종 합격을 하더라도 입사를 안할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에 면접을 참여할지 말지 고민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인성 면접이나 면접 경험을 위해 면접에 무조건 참여해보는 것이 더 좋을까요? 정말 취업하고 싶은 직무와 관련이 없더라도 실무 면접 경험이 나중에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Q. 스타트업 3200 오퍼 수락할까요? 취준 한시즌 더 해볼까요?
안녕하세요? 올해 27살 되는 여자 취준생 입니다. 저는 23년 2월에 졸업했고 사회 계열을 전공했으며 지금까지는 외국계 중견, IT 대기업, 패션 대기업에서 각각 인턴을 수행했고, 전국 단위 공모전에서 2회 정도 수상한 경험이 있습니다. 마지막 인턴이 23년 12월에 5주 채용 전환형 인턴이었구요, 결과는 탈락했습니다. 이런 와중에 약간 마음이 조급해져서 다양한 곳에 지원을 하다보니 스타트업에 최종 합격 연락을 받았습니다. 인터뷰 할 때 대표님이나 직속 상사분들도 모두 괜찮은 분 같으셨고 직무도 하고 싶던 직무였습니다. 하지만 막상 3200 연봉으로 입사를 하려고 하니, 조금 아쉽기도 하고 취준을 조금 더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부모님도 모두 경제활동 하고 계시고 저도 한시즌 더 해볼까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기회를 놓치는 것은 아닐까? 하는 고민과 나이가.. 계속 먹는 것이 걸려서 현직자 분들의 생각을 여쭤보고 싶어 질문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