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2차 면접을 갈지말지,, 고민이 되네요

입사 할 생각은 아직까진 크게 없는데,, 그래도 합격이 되는지 안되는지 궁금하고 이까지 온 노력에 대한 약간 미련(?)이 남아서요..

근데 제가 합격해버리면 다른 사람들은 불합격 되지않나요..?

대기업 기준 대졸 신입사원 기준 추가합격이 없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있다 하더라도 또 인사과에서 일이 꼬이지 않을까용..?

아직 어디갈지 확실히 정하지 않았는데..
주변인들은 최종 기업은 일단 지원한 회사들 붙고나서 나중에 생각하라고 조언해주셔서 고민이 듭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선배님들??

답변 4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2차 면접은 1차 면접과는 다른 분위기와 다른 아우라가 있어요. 그래서 한번쯤 경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면접비도 주므로 가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공감토
코과장 ∙ 채택률 64%

고민은 2차면접까지 다 보시고 합격한 이후에 하셔도 괜찮아요. 지금은 주어진 기회를 모두 잡은 뒤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미련이든 후회든 아쉬움이 남지않으니깐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답변이었길 바랍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대기업군 2차 면접이라면 당연히 면접 경험을 위해서 실전처럼 보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최종합격 되어도 안가는것은 개인의 몫이므로 그때 결정해도 됩니다.


채택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3%

경험하는 측면에서 전형을 끝까지 마쳐보는 것이 좋습니다. 남의 기회를 뺏는 관점이 아니라, 내가 다음 경험을 위해 경험치를 쌓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맞겠습니다. 합격해도 가지 않는다 하더라도 나중에 후회하지 않기 위해 일단 경험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특히, 면접은 경험할수록 느끼는 것들이 많으니 잘 생각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