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2차 임원면접 질문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제약회사 2차 임원면접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임원분께서 질문사항 있나요? 같은 말을 하게될 때를 대비해서 질문사항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회사에 관한 질문 사항은 최근 회사의 이슈나, 약점? 같은걸 물어봐도 될까요?

예를 들어서 , 1. 현재 ㅁㅁ사의 어떤 제품은 제네릭 신약으로 인한 판가 20%이상 이하되었고, 또 다른 제품은 판권계약이 종료된것으로 안다. 이에따른 귀사의 앞으로의 전략에 대해서 알고 싶다.

2. 귀사는 대부분의 매출이 국내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향 후 글로벌 진출 전략에 대해서 알고싶다.

아니면, 긍정적인 질문으로

1.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ㅁㅁ사가 고려하고 있는 새로운 사업 분야는 무엇인지 알고싶습니다.
2. ㅁㅁ사가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핵심 역량은 무엇이며, 어떻게 강화해나갈 계획인가요?

임원면접에서 어떤 질문을 해야할지 고민이 많이됩니다. 멘토님들께서 추천하시는 질문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ㅜ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안녕하세요. 저도 임원면접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서 면접 질문에 대한 궁금증이 많으신 것 같아요. 저는 몇 가지 추천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1.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관과 미래 비전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2. 회사의 조직문화와 업무 환경에 대해 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
3. ㅁㅁ사의 경영전략이나 성장전략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4. 임원분들께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영 방향성은 무엇인가요?
5. 회사의 성장을 위해 중요한 인재상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6. 회사의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요?
7. 회사의 CSR(사회적 책임) 활동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8. ㅁㅁ사의 경쟁력이 뛰어난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9. 회사의 성공적인 사례나 실패한 사례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10. 임원분들께서 회사의 미래를 보장하기 위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위의 질문들은 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임원분들의 생각과 관점을 알 수 있는 좋은 질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면접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하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e
esta
코사장 ∙ 채택률 70%

임원 면접의 경우에는 더더욱, 면접 자체의 하나하나의 내용 보다는, 수 많은 지원자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그 지원자 이름을 들었을 때의 이미지, 당시의 느낌이 채용의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그래서, 최대한, 모든 질문이나 답변을 긍정적으로 구성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조금이라도 찝찝하거나, 불편하거나, 부정적인 느낌이 든다면. 당시의 어떠한 내용이든 결국에는 결과가 좋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보통, 본인이 직무 분야나 산업 분야와 관련하여 어떠한 기사 내용을 참고했고. 이 분야에 대해 본인이 관심이있고 도전해보고 싶은데. 기업에서는 이에 대해 어느 정도 단계까지 도달을 했는지. 이러한 형태로 질문을 준비하셔도 되겠습니다.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1. 임원면접에서는 면접관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그러면서도 마지막 할말은 본인과 연계할 수 있도록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후자의 긍정적인 질문이 좋습니다. 그리고 긍정적인 질문을 약간 더 reform 시켜서, "새로운 사업분야가 무엇인지 그리고 새로운 사업분야에 기여하기 위해 신입이 어떤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와 같이 본인과 연계시킨 질문으로 준비한다면 더욱 좋게 보실 겁니다.


채택
핫뜨거뜨꺼
코차장 ∙ 채택률 63%

저는 오히려 가벼운 질문이 더 진정성 있다고 생각됩니다. 입사하게 된다면 어떤 팀에서 업무하게 될지 / 팀구성은 어떻게 되는지/주변 맛집은 어딨는지 이런 질문들이 더 캐주얼하고 진실되어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약점같은건 괜히 긁어부스럼만 일으킬수 있으니 피하시는게 현명해보이구요.
회사의 미래 비젼이나 최근 기업적 이슈가 무엇이 있는지 정도에서 질문하시면 무난할것 같습니다.
추가로 마지막 하고 싶은 말에 대한 부분은 면접이 막바지에 왔다는 일종의 시그널로써의 의미라 솔직히 별다른 질문없이 넘어가도 상관은 없으니 크게 의미부여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채택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3%

긍정적인 부분에 대해서 질문하세요. 부정적인 질문은 답변을 자세하게 해주지 않을 뿐더러, 단순 면접에서 면접관이 답변하기에는 너무 복합적이고 어려운 질문입니다. 마지막 인상을 좋지 않게 남길 수 있는 우려가 있으니 긍정적인 방향으로 마지막 질문하시고,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3%

앞의로의 전략와 같은 질문은 어떻게 보면 다소 건방져보일 수 있는 질문이라 생각을 합니다. 현업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사람이, 신문기사나 검색을 통해서 알게된 정보만으로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에게 방안을 물어본다라는 것은 저는 좋지 않는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