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2차 임원면접 질문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제약회사 2차 임원면접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임원분께서 질문사항 있나요? 같은 말을 하게될 때를 대비해서 질문사항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회사에 관한 질문 사항은 최근 회사의 이슈나, 약점? 같은걸 물어봐도 될까요?

예를 들어서 , 1. 현재 ㅁㅁ사의 어떤 제품은 제네릭 신약으로 인한 판가 20%이상 이하되었고, 또 다른 제품은 판권계약이 종료된것으로 안다. 이에따른 귀사의 앞으로의 전략에 대해서 알고 싶다.

2. 귀사는 대부분의 매출이 국내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향 후 글로벌 진출 전략에 대해서 알고싶다.

아니면, 긍정적인 질문으로

1.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ㅁㅁ사가 고려하고 있는 새로운 사업 분야는 무엇인지 알고싶습니다.
2. ㅁㅁ사가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핵심 역량은 무엇이며, 어떻게 강화해나갈 계획인가요?

임원면접에서 어떤 질문을 해야할지 고민이 많이됩니다. 멘토님들께서 추천하시는 질문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ㅜ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하이닉스 하이포 지원
안녕하세요 이번에 하이포 지원하려 합니다. K DIGTAL TRAINING 경험이 없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KMOOC에서 강좌 신청하고 다 완료하지 못하고 끝났습니다. 이것은 해당사항 없는거죠? 불이익나 이런거 없겠죠?

Q. 군무원 면접 스터디
안녕하세요. 군무원 필기합격돼서 면접스터디 그룹 구하려고 하는데, 혹시 어디서 구하는 지 아시나요?

Q. 중소기업 4년차 퇴사 후 1년 공백기, 대기업으로 이직이 될까요?
중소기업 4년차 재직 중 경영 악화로 퇴사 후 이제 1년이 막 지났습니다. 그간 대기업 경력직 입사 목표로 서합, 1-2 면접간 경험은 3차례정도 있지만 최종 합격이 어렵네요.. 예상보다 직장인으로서 공백기도 길어지니 멘탈 관리가 어렵기도 합니다. 그간 중소기업 재직하며 느낀 여러 부분들로 이번 이직 목표는 무조건 대기업이었으나, 이제 그만 중견, 중소로 준비해야할까 고민이 많이 되는 시기입니다. 안그래도 중소기업에서 대기업으로 점프하기가 어렵다는 이야기가 많은 와중에 공백기까지 있으니 리스크가 너무 커지나 싶어서요. 대기업 재직자, 실무자분들이 보시기에 이런 상황에서 대기업 이직을 계속 노려봐도 된다고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