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28살 대졸 취업준비 고민

안녕하세요 올해 8월에 졸업하는데 진로가 막막하여 고민이 됩니다.
학점 3.4 전자공학을 전공했으며 특별한 인턴경험이 없습니다. 사정상 몸이 좋지 않아 휴학을 여러번 했습니다. 캡스톤프로젝트로 수상경험이 있기는 한데 발전기 제작입니다. 오픽은 IH 그 외 전기기사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자소서를 많이 써보는 중이지만 이렇게 하는 것이 맞나 싶어 스스로 진로를 설정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개발자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전공 공부를 하면서 프로그래밍에 흥미를 느꼈었는데 혹시 saffy나 코딩 부트캠프에 참여하는 것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의미가 있는 도전일까요? 코딩테스트 문제도 몇번 풀어보았지만 대부분 풀 수 있었습니다. (그 외 관련 스펙 없습니다

1. 대기업은 힘들고 중소나 중견쪽으로 눈을 돌려야하는 것이 맞는지
2. 나에게 맞는 직무는 어떻게 찾는지
3. 현재 상태에서 현실적으로 어떻게 스펙업을 할 수 있을지

감사합니다.

답변 3
채택
황금파이프
코부사장 ∙ 채택률 80%

대기업 코테문제를 잘 풀수있는 수준이면 좋습니다. 꼭 중견으로 돌릴 필요는 없습니댜. 둘다 계속 지원하시되 서류가 애매하니 ssafy 추천드립니다.
세상에 완전 맞는 직무는 없지만, 저는 다음을 고려했습니다. ---> 연봉, 커리어, 워라벨, 산업의 전망
저는 다음의 조건을 선택하고 기업을 추렷으며, 직무의 경우 배운전공내용, 직무관련경험과 연관지어서 선택했습니다.


채택
백이당*
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1.꼭 그런것만은 아니고 전자과가 전기기사의 가치는 없습니다.
관련된 업무가 없고 이해도 안됩니다.

2.캡스톤프로젝트로 수상경험이 있기는 한데 발전기 제작경험이 있다면 발전기 설계 추천합니다. 그렇다면 전기기사 필요합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1. 코딩캠프를 들어보시는건 의미가 있습니다 당연히.. 대기업, 중소, 중견 전부 병행하면서 도전하시는게 맞습니다.
2. 교내 취업지원센터의 도움을 받아보시면 좋습니다.
3. 인턴 경험을 쌓는게 가장 좋은 무기가 될 수 있으니 어떻게든 실무경력을 쌓을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보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