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3PL/ 포워딩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물류 직무 준비 중인 취준생입니다.
자소서 작성 중 궁금한 점이 생겨 질문 남기게 됐습니다.

현대글로비스나, KCTC, 판토스 등 보면 3PL 영업과 포워딩 직무가 있는데..
해당 직무에서 수출자(화주)의 인코텀즈 계약도 관여하는 걸까요?

보통 계약 조건은 수출자랑 수입자가 작성하고 계약 조건 대로 3PL, 포워딩사가 이행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인코텀즈 재해석(인코텀즈 변경 제안)을 통해 화주(고객사)의 물류비 절감을 이끌겠다."

라는 말이 3PL 영업, 포워딩에 신빙성 있는 말이 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안녕하세요. AI 개발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부생입니다.
안녕하세요. AI 개발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부생입니다. 궁금한 점이 몇 가지 있어서 질문을 남깁니다. 1. AI를 활용한 프로젝트를 많이 했으면 그만큼 메리트가 크나요? 2. pytorch나 tensorflow로 모델을 구현해 본 경험이 많을수록 좋을까요? 3. 기존 모델을 그대로 가져와 성능을 비교하고 그중에서 맞는 모델을 고르는 방식의 프로젝트 20개와 기존 모델에 변화를 주어 성능을 더 높이는 방식의 프로젝트 3개가 있다면, 둘 중 어떤 것이 취업에 있어서 더 유리할까요?

Q. 반도체 설비기술 인턴경험
추후 반도체 공정기술이나 반도체 장비 기구설계 분야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Q. 휴학 고민
안녕하세요 대학교 3학년입니다. 휴학 없이 졸업할 생각이었는데, 스펙을 많이 쌓지 못해서 내년에라도 휴학하고 경력을 쌓은 다음에 취업을 준비하는게 나을지, 휴학 없이 바로 졸업을 하고나서 취업 준비를 하는 게 나을지 고민이 됩니다. 졸업 후 취업까지 공백기간이 있으면 취업 때 기업에서 안 좋게 보시는 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