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4년제 식품영양학과 졸업생입니다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4년제 식품영양학과 졸업생입니다.
저는 전문대 졸업 후 호텔에서 1년간 근무하다가 4년제 식품영양학과 로 편입하였습니다.
저는 고등학생때 1년 교환학생을 다녀와서 남들보다 고등학교를 1년 늦게 졸업해서 현재 27입니다.
현재 토익스피킹 IH, 영양사자격증이 있습니다.
쓸모없는 민간자격증으로는 소믈리에랑 바리스타 있습니다.
현재 토익 만료돼서 다시 준비하고 있습니다.(810점이었음)
어떤 자격증이 필요하다던지 어떤 직무로 가는게 괜찮을지 그나이 먹도록 뭐했냐던지 현실적으로 취업준비 어떻게 해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회계 진로 고민
저는 경영지원 업무인 회계(세무사 대행 신고), 인사, 총무 분야에서 3년 반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연봉은 약 3700만원입니다. +회계 자격증으로는 전산세무 2급까지 보유 하지만 직접 신고 업무를 해본 경험이 없고, 자체 기장 경력도 많지 않아 물경력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 취업한 곳도 영업지원(주로 담당), 인사, 총무 업무인데, 대표님께서 회계(자체기장,신고 등) 업무를 모두 하고계시고 저는 주로 매출/매입 정산하는 업무만 합니다. 여기서 더 다니기에는 앞으로도 물경력이 될 것 같아 고민입니다. 향후 회계/인사팀 일반 기업에 취업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될까요? 1. 세무사사무실에서 1년 정도 경력을 쌓고 일반 기업으로 가는 것이 좋을까요? 2. 세무사사무실에 들어간다면 경영지원 경력은 인정되지 않아 최저 연봉부터 시작해야 하나요? 3. 일반 기업 -> 세무사사무실 (1년) -> 다시 일반 기업으로 돌아간다면 이전 연봉인 3700만부터 시작할 수 있을까요?

Q. 생산 직무
석사 졸업 후 제약회사에 들어가고 싶은데, 직무 관련 경험이 없어서 R&D, qc 쪽은 뚫기 힘든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ㅎㅁ 생산직으로 지원했는데 아직 역량검사 결과 기다리고 있기는 하지만 너무 커리어 밑으로 가는걸까요...? 생산직무는 전문 학사 이상이 자격이었습니다. (관련해서 제약 회사의 다양한 경험과 GMP 문서를 익히고 다른 데 뚫어볼까 고민 중인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단 하반기 삼바 지원 준비 중입니다.

Q. 이직할 때 경력
지금 경력이 2년 반 정도된 직장인 입니다. 회사가 재무적으로 어려워서 전사원 희밍퇴직을 빋고 있어서 미리 이직을 준비하고자하는데 경력이 애매해서 고민입니다. 대부분의 경력은 3년차부터 뽑는데 2년 반이면 2년차로 계산하나요? 3년차로 계산하나요? 그리고 조건에 3년 이상의 경력으로 적혀있는 곳에는 가능하면 안넣는게 맞겠죠? 회사가 기울어져가는 속도가 예상보다 빨라서 조급해지니 이런 걱정을 하게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