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삼일회계법인 / 모든 직무

Q. 4대 회계법인 입사와 정신과 전력

안녕하세요 :)
제목과 같이 정신과 전력이 KICPA 취득 이후 4대 회계법인 입사에, 또는 금융권 취업을 준비할 때 불이익으로 작용하는지 궁금해 질문을 남깁니다.

수험생활이 늘 그렇듯 쉽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현재 어떤 문제가 있진 않지만 저의 심리상태에 대한 메타인지를 위해 정신과를 방문해볼까 고민 중입니다.
그런데 변호사, 판사 등의 직업에서 정신과 이력이 불이익으로 작용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것 같아서, 혹여 정신과 방문이 KICPA 취득 이후 법인 입사에 있어 불이익으로 작용하진 않을지 걱정되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저와 비슷한 과정을 겪고 현직에 계신 분이 있으시다면, 혹은 회계사가 아니시더라도 취업 전 정신과 전력을 가지고 계셨던 분이 있으시다면 도움을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인턴
정규전환형 인턴 합격시에도 이력서에서 근무를 했던 곳의 증빙자료가 모두 필요한가요??

Q. 회계법인 백오피스 인턴 지원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회계법인 백오피스 인턴(이공계관련 직무)을 지원하려는 취준생입니다. 궁금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계쪽이 학벌을 많이 본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인서울 하위 이공계열인데 학벌을 많이 볼까요? 2. 정규직전환율이 궁금합니다. 3. 회계법인 백오피스의 대략적인 워라벨(야근)과 시즌과 비시즌이 궁금합니다. 4. RA직무를 수행하면서 가장 중요한 요소(역량)이 궁금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