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4수한 경험 자소서에..

제가 4수를 해서 25살에 대학에 입학을 했고 다음달에 졸업 예정인 30살 졸업 예정자입니다.

자소서에 힘들었던 경험, 성장과정 등 항목에

4수한 경험을 써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면접시 4수한 경험을 사실대로 말하는 것이 좋은지

아니면 사회생활을 하다가 군 전역후에 공부를 뒤늦게 시작했다고

말하는 것이 나은지 궁금합니다.

답변 3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별로입니다. 솔직히 대학이전에 경험은 잘 물어보지도 않고, 단순 공부에 관한 내용이 그렇게 메리트 있는 내용도 아닙니다.
그냥 공부만 하면 되는 부분이라, 애초에 밝힐 이유가 없어보입니다.
공부를 늦게 시작했다고 말할 필요도 없어보입니다. 그냥 성장과정은 본인 가치관에 영향을 준 부분을 말하고 그에 맞는 경험을 말하면 되기 때문에 수능은 필요없어보입니다.


채택
lililiiliiil
코상무 ∙ 채택률 87%

4수한 경험이 회사 면접관으로서 크게 흥미를 끌 수 있는 포인트가 아닙니다..
회사에서 보는건 이 사람이 얼마나 이 회사와 업무에 관심이 있는지, 업무핏이 맞는지, 적합도를 확인하기때문에 힘든 시간이었던것은 맞겠지만 그렇다고 후한점수를 주진 않을거라 보여집니다.
오히려 이전 사회 생활을 하던 당시에 주변분들에게 성실하다 라는 소리를 듣는다던지, 배운건 잊지않기위해 메모를 열심히 해서 되도록이면 빠르게 습득을 하려던 버릇이 몸에 베였다 라던지 그런것들을 어필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만약에 4수에 대한 이야기를 넣고 싶으시다면 포기하지않고 노력하는 끈기를 가지고 있다 그정도 이야기는 괜찮을것 같네요. 자소서의 포인트는 무슨 이야기든지 업무를 하게될경우에대한 경험에서 보여질 수 있는 어필 포인트들을 중간중간에 넣는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사다난한 20대를 보내시느랴 고생 많으셨고 좋은 결과로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백이당*
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저도 22살에 졸업을 했지만, 4수 경험은 본인에게는 힘든 경험이지만 면접관에게는 흥미롭지는 않습니다.

다른 경험을 나이와 엮어서 잘할수 있다고 풀어가심이 좋습니다.
면접에서는 늦은 나이에 취직을 할려고 하냐고 물어볼수 있으니 준비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