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4학년 고민..

컴공 4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과가 너무 안맞아서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았어요,,
이제 졸업하면 취업을 어느쪽으로 해야할지 너무 고민이 많습니다ㅜ… 컴공 졸업때문에 딴 정처기와 컴활1급 한능검1급 이렇게 자격증을 딴 상태입니다,,,
저와 같은 상황이셨던분들께 혹시 조언을 얻을 수 있을까요🥺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고민하시는 것을 이해합니다. 컴퓨터 공학과를 전공하셔도 각 분야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이를 통해 취업할 때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격증 보유도 중요합니다. 컴퓨터 관련 자격증 뿐만 아니라 기타 상관없는 분야의 자격증도 보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취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취업을 위해 관련 지식과 능력을 갖추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개발 기술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스킬도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양한 기업과 연계하여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더 나은 취업 기회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취업 과정에서 자신의 역량을 잘 알고, 자신이 이루고 싶은 목표를 갖고 나아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분야를 찾아나가며 자신의 역량을 잘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고 나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취업 준비를 하시는 데 도움이 되는 기관들이 많이 있습니다.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다양한 상담 및 교육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취업을 위해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 도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기 주도적으로 도전하고 실패하며 배우는 과정을 거쳐 취업에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기 주도적으로 도전하고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 각 분야별로 역량을 갖추고 노력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런 노력을 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과가 너무 안맞아서 금형과, 정보통신, 전기과로 이동을 했습니다. C 언어는 특히 너무 배우기 힘들고 성적도 안나와서 중간에 편입했었습니다.


z
zuneo
코대리 ∙ 채택률 69%

컴공과에서 개발이 안맞으시는건지가 우선 궁금합니다. 개발자 말고도 길은 많습니다. 개발자가 안맞는건지부터 진지하게 생각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개발자가 안맞더라도 전공 살려서 IT영업, 인프라(OS, DB, NW, 클라우드) 구축/운영, 공기업 전산직, 공무원 전산직 등 여러 길이 있습니다. 아예 전공을 살리기 싫으신거라면 내가 정말 하고싶은게 무엇인지, 그 길이 나에게 진짜 맞는지 진중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아직 젊습니다 화이팅!


s
stopdochillin
코상무 ∙ 채택률 60%

이정도면 편입이나 석사도 고려하시고, 타 전공 이전하시기바라요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3%

혹시 부전공은 따로 안하셨을까요? 너무 컴퓨터 분야만 준비하셔서 국한되어있는데 사실 컴퓨터는 어디에나 적용가능한 분야니 하고싶은일을 고민해보세요
콜라보가능한


현보이
코과장 ∙ 채택률 76%

컴공 4학년을 재학 중인 학생이시군요! , 그리고 고민하고 계신 상황에 대해서도 이해합니다.

먼저, 자격증을 따셨다는 것은 아주 좋은 일입니다. 그러나, 취업을 결정하실 때 자격증만으로 결정하시면 안 됩니다. 이제는 실제 산업에서 필요한 기술과 역량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컴공 졸업을 위해서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비롯한 다양한 기술을 배우셨을 것입니다. 이러한 기술을 적용하여 어떤 분야에서 일하고 싶은지 생각해보세요. 예를 들어, 웹 개발, 앱 개발,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보안 등 다양한 분야가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분야에서 일하고 싶다면, 해당 분야에 관련된 기술을 더욱 깊게 학습하시면 됩니다.

또한, 학교에서 제공하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외에도, 채용 공고를 찾아보고, 기업이 요구하는 역량과 기술을 파악해보세요. 이를 바탕으로 자신이 무엇을 더 공부해야 하는지 파악하고, 그에 맞는 학습 계획을 세우세요.

취업이란 결국, 자신이 가지고 있는 역량과 기술을 어떻게 회사에 적용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자신이 가진 역량과 기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회사를 찾아서 지원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는 것은 이상적인 상황이 아닙니다. 스트레스 관리를 잘하고, 적극적인 태도로 일에 임하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힘내시고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