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어떻게 해야 할까요
8월에 중이근경련 진단을 받았습니다.
현재 취준생인데 약물치료, 보톡스치료을 하였는데 호전이 없어 수술을 생각하고있습니다.
귀 근육 짤라내는 수술이라 시끄러운데 장기간 있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예시로 귀 옆에서 폭발 터지는 소리가 나면 일반 사람들은 삐소리가 나지만 저는 청력보호가 안된다고 합니다.
귀마개 끼고 일해도되냐 물어 봤을때는 괜찮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현재 취업을 준비 중 인데 수술하면 취업 시 불이익이 있을까요?
전문대 졸업하고 자격증도 5개 따고 이제서야 대기업 서류 통과하고 준비중인데
그냥 다른 진로 알아 보는게 좋을까요?
대부분 소음이 심한 공장 이겠죠?
Q. 제제공정연구에서 제제연구로 이직
안녕하세요. 약제학을 전공한 석사생입니다.
취업공고를 보던 중 제제연구 현직자 분들께 궁금한 점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채용공고를 보면 [제제연구]: 제제연구,제제개선연구,공정연구, 기술이전,CTD작성
[제제기술연구]: 제제공정연구,기술이전,제조원 변경,CTD작성 이라 나와있습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제제기술연구를 하다가 제제연구 직무로 이직이 가능한가요? 경력을 인정해주나요??
또, 회사마다 제제공정업무는 석사이상 혹은 학사이상을 뽑고 제제연구는 거의 무조건 석사이상을 뽑는데 왜 둘을 다르게 뽑나요?
현직자분들 답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비전공자 배터리 공부법 추천부탁드립니다.
유기합성 (치료제 개발) 연구실 곧 석사 졸업합니다.
여러 이유가 있지만... 제약회사 취업보다는 다른 쪽에서 일하고 싶었고
배터리/전자재료(OLED) 이 두 곳에서 유기합성 인원을 뽑는다 하여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문제는 전자재료 쪽은 특허만 조금 찾아봐도 유기합성이 필요한 이유를 알겠는데...
배터리 쪽은 전혀 문외한이라 도대체 어디에 유기합성이 필요한 건지 모르겠습니다ㅠㅠ
비전공자도 차근차근 공부할 수 있는 배터리(유기관련 이야기가 많으면 더 좋습니다..)관련 기초 바이블이나 인강 같은 게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