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패션 영업 md 이직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패션 영업 md로 이직 준비 중인데, 이전 직장 업무와 전혀 관련이 없어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지 고민입니다.
이전 직장은 항공 분야에서 1년 1개월 재직하였고, 대학이나 인턴 등 쌓아온 경험들도 다 그쪽이라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관심이 있다는 걸 표현하는 편이 좋을까요? 아니면 자격증 같은 스킬 + 실무 경험을 쌓는 게 더 도움이 될까요?
현재 자격증은 토익스피킹 6, 파워포인트 및 워드 보유 중입니다.
또한 소소하게 패션 취향 모아두는 sns 계정에서 2천명 가까운 팔로워가 있어 이걸 이용하면 md 직무 지원 시 이점이 있을지, 포트폴리오를 만든다면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 할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산업공학 진로
안녕하세요. 저는 4년제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취업준비중인 상태입니다. 산업공학과 졸업한 주변 동기들은 보통 생산관리나 품질관리 안전관리 더나아가 컴퓨터공학과 관련된 코딩들을 배워 it계열 직무로 취업하는걸 보았습니다.
질문은 2024년 현재 시점에서 산업공학전공자가 취업시 제일 전망이 좋은 직무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또한 제가 산업안전기사 토스 컴활 자격증은 있지만 품질경영기사나 ERP 자격증 등은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품질관리 직무에 지원시 품질경영기사나 ERP 자격증 등이 없는 것이 감점요소가 많이 될까요..!? 6시그마 및 iso 품질관련한 것들은 교육을 듣고 민간 자격증등은 있습니다..
Q. 식품기업 영업관리 직무 준비 관련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식품기업의 영업관리 직무에 관심이 있어 몇 가지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Q1. 스펙과 공백기에 대한 고민
- 저는 현재 제 스펙이 부족하다고 느껴 휴학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공백기가 취업 준비에 있어 불리하게 작용한 부분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만약 공백기가 있다면, 어떻게 극복해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Q2. 대기업과 중소기업 취업에 대한 고민
- 대기업 취업을 목표로 준비 중인데, 만약 대기업 취업에 실패하고 중소기업에만 합격하게 되는 상황이 온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중소기업에서 경력을 쌓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공백기가 생기더라도 대기업 취업을 계속 준비하는 것이 더 나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Q3. 어학 성적에 대한 고민
- 현재 저는 토익 성적이 없습니다. 토익 스피킹 IH 등급만으로도 경쟁력이 있을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