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ASML 취업을 준비하는 공대생입니다.

현재 3학년 재학중이고 학점은 3.2입니다. 4학년 졸업까지 3.5는 맞추는 것이 목표입니다.
제 스팩이 남들과 낮은거 같아 조언을 받고 싶어 글 남겼습니다.

1. 동아리(반도체 학술관련 / 제품수리 관련) 팀 프로젝트 수행
2. 롯*리아 알바 4년 연속 근무 (이게 취업할때 도움이 될진 모르겠습니다.
3. 반도체 센서 제조 공정 교육 수료
-------------------
4. 취미로 사진이 있는데 (설악산 홀로 2박3일 야간행군.. 등의 경험이 다수 존재합니다.)

위 4가지가 제가 대학생활 중 한 활동입니다. (4번은 그냥 적어봤습니다.. 한게 없는거 같아서)
앞으로 예정되어있는게 학부연구생, 반도체 공정 교육 예정(확정)되어있습니다.

추가로 영어성적을 4학년 1학기 계절학기에 현장실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학교의 학과를 소개하기 꺼려져서 (부산대)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면접은 보통 주말에 잡히나요 평일에 잡히나요?
안녕하세요 현재 4학년 2학기 수료하고 인턴 앞뒀습니다. 현재 타기업에 서류를 넣고 있긴 한데 보통 면접일이 주말인가요 평일인가요?? 아무래도 인턴 중에 타기업에 면접보러 간다 하고 빠지기가 그래서요! 감사합니다.

Q. ai 역량검사 결과 중 응시점검결과vs추천직군 비중
안녕하세요. 인테리어 설계 직무 경력직으로 지원 후 ai역량(잡다) 검사를 제출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우선 잡다를 통해서 두 번 검사를 실시해둔 상황인데 두 결과지 중 어떤 결과를 제출하는게 나을지 고민이 됩니다. test-01 : 응시점검결과 중 전략게임 중 1이 보완이 필요해요가 뜸 / 추천직군에 관련 직군 2개가 4,5위에 있음 test-02 : 응시점검결과 모두 이상x 안정형으로 뜸 / 추천직군에 관련 직군 2개가 5,9위에 있음 게임결과vs추천직군 적합도 중 채용팀 입장에서는 어떤 부분 비중을 더 둘까요..?

Q. 촬영팀 일을 하다 무슨 일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국숭세단 라인에서 올해 경영학을 졸업한 25살 남자입니다. 저는 제대 후 촬영감독이 되고 싶다는 생각에 2년간 영상업 일을 해왔습니다. 그러다 올해 2년간 목표로 했던 메이저 상업 드라마 막내로 일을 시작하게 됐고, 어느덧 3개월정도 지났습니다. 3개월이란 짧은 시간동안 많은 생각이 들었는데, 결론을 내리자면 박살난 워라밸(출퇴근 제외 15시간 근무) / 개인적 적성(공동체 생활 중시)/ 불안정한 일(드라마 &영화 제작 감소 추세)/ 감독입봉의 어려움& 빠른 정년 라는 이유로 일로써는 힘들거 같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따라서 9to6로 직장생활하며 내 취미 즐기면서 소소하게 생활하는게 더 행복할 것 같아, 다른 일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막상 갑작스럽게 취준을 할려니 무슨 업을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간 경력을 살릴 수 있는 직종이 뭐가 있을까요? 혹은 전공을 살려 공기업 사무직은 어떨까요? 어떤 일을 해야 저녁있는 삶을 지낼수 있을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