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B0,C+ 받은 과목 팀플경험을 자소서에 써도 될까요?

B0 받은 과목은 에너지효율, 온실가스 인증 관련한 과목이고
C+ 받은 과목은 C# 이용한 영상처리 코딩 과목입니다.
둘 모두 배운건 많은데 기말고사를 못봐서 학점이 안좋은데..
자소서의 직무에 대한 관심(500자), 문제해결경험 항목(500자)에
이 경험만 자세히 기술하면 마이너스가 될까요?
둘다 자소서에 안쓰기엔 아까운데 면접 가서 학점이 왜 이러냐고 하면 할말이 없을 것 같아 고민이네요..

답변 4
도멘
코대리 ∙ 채택률 82%

안녕하세요

저라면 학점이 낮은 과목 관련 경험을 자세히 기술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간혹 직무면접에서 실무진들이 개별 과목 학점 체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모르고 넘어갈수도 있지만 면접이라는 것은 한 번 뿐인 소중한 기회이기에 보수적인 관점에서 자소서 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남들과 본인을 차별화할 수 있고 인사이트를 얻은 경험을 더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채택
이나영2
코과장 ∙ 채택률 82%

안녕하세요.

해당 자소서를 토대로 과목의 학점을 매칭하는 작업을 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팀플과 학점은 별개로 볼 수 있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시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해당 팀플에서 직무와 관련된 경험이 있다면 당연히 써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다만 해당 경험에 대한 명확한 정리가 필요할 거 같아요. 어떤 걸 배웠고 이 점을 직무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이 선행되어야 할 것 같아요


채택
백이당*
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아무리 팀플이라도 학점이 낮으면 생각이 팀플중에 불화가 있었거나 문제가 있었다고 인식하기 쉽습니다. 그래서 되도록 안쓰는게 좋습니다.


채택
황금파이프
코부사장 ∙ 채택률 80%

안녕하세요. 해당 경험을 통해서 얻으신 게 많으면 작성하셔도 좋습니다만, 문항 2개를 모두 할애하기에는 위험부담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학점에 대한 질문이 들어올 경우 제대로 된 대처가 안 될 것 같기 때문입니다. 하나는 학점은 낮지만 배운 게 많은 과목을 적어서 질문자 분의 잠재력을 드러내고, 하나는 학점이 높은 과목을 적어서 직무역량을 드러내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