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전자전기공학 품질 직무
전자전기공학 졸업예정자입니다.
설계/연구보다는 덜 이과스러운..? 품질/고객 대응 쪽 직무를 희망하는데요.
1. 관련 스펙, 경험을 쌓으려면 어떤 걸 위주로 쌓아야 할까요?
2. 품질/고객 대응 직무여도 반도체나 자동차 산업에 따라 필요한 역량이 조금 달라지는 것 같은데, 취준할 때는 이 두가지를 모두 준비하긴 하나요?
3. 품질/고객 대응 쪽이 QE, FE, CS 로 소개가 되던데 다 비슷한 일을 하는 건가요?
4. 기술적 지식+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위주인 직무에 지 원하고 싶은데, 제가 찾아본 직무가 그에 적합한가요?
5. 아무래도 연구직 보다는 전공학점을 덜 보고,커뮤니케이션 같은 협업 능력을 위주로 보는지 궁금합니다.
Q. 대기업 다니다가 가업승계
현재 lg전자 1년차인데요... 아버지가 케이블업체를 작게 하시고 계십니다. 인원은 한 20명 규모인데 제가 가업승계 얘기를 꺼내면 인건비가 많이 들어서 앞으로 비전없고 사업 쉽지 않다라고 항상 대답하십니다... 그런데 그런거 치고는 많이 버시더라고요. 주문도 계속 들어오고 하는거보면 괜찮은거 같은데... 대기업을 계속 다니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가업승계를 하는게 좋아보이나요? 지금 당장은 아니고 2년 정도 더 다니면서 조금씩 부업으로 일을 맡아보려고도 생각중인데 현명한 선택일까요? 여러분들이라면 어떤 선택을 할지 궁금합니다!
Q. 다른 산업군에서의 인턴 경험도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졸업을 앞둔 취준생입니다
반도체 공정/품질 엔지니어를 희망하여 관련 교육을 이수하고 전공 강의를 들었는데 직무 경험이 없어 인턴 지원을 계속 하던 상황입니다.
그런데 화장품 연구개발직으로 인턴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고민입니다,,,
회사 경험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된다라는 의견과 직무와 관련 없는 인턴은 아무 도움도 안된다라는 의견으로 많이 나뉘더라고요
체험형 인턴으로 3개월짜리라 만약 하게 된다면 용돈도 벌겸 취준 병행하면서 할 것 같은데 차라리 그 시간에 다른 스펙을 쌓는게 나을까요?
코로나 학번 대비 학점이 낮은 편이라 인턴 경험을 쌓고 싶었는데 반도체 인턴은 공고도 거의 없고 구하기가 힘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