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CJ대한통운의 e-풀필먼트센터는 CL부문에서 운영하나요?(회사 질문+물류 취업준비 질문)
안녕하세요. 물류직무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하반기 대한통운 최종면접에서 아쉽게 탈락했었는데, 더 잘 준비해서 상반기에는 합격하고 싶습니다.
당시 택배직무를 지원하면서 풀필먼트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었는데, 면접관께서 풀필먼트는 CL쪽에서 운영한다고 말씀하셨던 것 같습니다.(당시 조금 당황했어서 정확한 표현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ㅠ)
이와 관련해서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1. 곤지암 메가허브의 윗층에 풀필먼트 센터가 위치하지만, 1층의 허브터미널과는 운영하는 부문이 다른 것인가요? 제가 풀필먼트센터에서 일하고 싶다는 포부를 드러내려면 CL부문에 지원하는게 맞을까요?
2. CL부문의 W&D의 경우 B2B 물류에 대한 창고관리 및 운송이고, 곤지암 메가허브의 e-풀필먼트 센터의 경우 B2C 창고관리(입고, 재고관리, 패킹, 출고까지만. 이후 배송은 택배부문이 관리하는 허브 터미널에서 담당)를 담당하는 것이 맞나요?
3. 상반기 전까지 2~3개월의 시간이 남아있는데, 학점이 낮고 인턴 경험 등이 없기에 스펙을 보완하고 싶습니다.(물류 관리사를 준비하기엔 애매한 시간이고 상반기 전에 시험도 없습니다.)
1)OPIc을 IH에서 AL로 올리고 물류 산업과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2)물류 현장 관리자(컬리), 물류 사무직(롯데글로벌로지스 계약직) 등으로 짧게 일하고 중고신입(?)으로 지원하여 면접 때 관심과 약간의 경험을 이야기한다.
무엇이 더 나을지 의견 여쭙고 싶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