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안녕하세요 전기공학 관련과에 재학중인 4학년입니다
전기전자기계 하위과의 제어, 계측 공학과에 재학중인 4학년입니다 현대자동차 취업을 목표로 하고있고, 공모전, 동아리 등 스펙을 전부 자동차 쪽으로 맞추었고 내년부터 취준을 하려 합니다.
얼마 전, 지인으로부터 스타트업 의료기기 기업에 취업하지 않겠냐는 제안을 받았고 의공학과 출신들로 구성되있는 회사에서 유일하게 전기전자제어쪽 직무로 일할수 있다 합니다.
현재 취준은 많은 기업이 힘든 상황이고 12월 현대자동차 채용은 올라오지도 않은 상황입니다 내년 취업시장은 더 얼어붙을거 같은 상황인데
1. 차라리 의료기기 스타트업 회사에서 경력을 쌓는게 좋은 선택일까요?
2. 취준을 시도해보지도 않느니 처음 목표였던 현대자동차를 도전해볼까요?
3. 의료기기 스타트업 회사에서 의료용 레이저 시스템, 센서등을 다룰거 같습니다. 경력은 있으면 좋으나 전기공학부로 취업을 할때 쓰일만한 경력일까요? 또한 이런 경력과 맞는 대기업은 어떤 게 있을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 제어시스템설계 업무에 대해
공작기계 제조회사 DN솔루션즈에 제어기술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그중에서도 제어시스템 설계 업무를 희망합니다.
제어시스템을 설계한다고 하면 업무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잡디에는 HW 전기회로 설계 및 제어 알고리즘 SW를 설계하고, 프로그래밍 역량을 우대한다고 나와있는데 정확하게는 와닿지 않습니다.
저는 엑추에이터의 폐루프 시스템을 설계해보거나 시뮬링크로 유도전동기 제어시스템을 시뮬레이션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DN솔루션즈의 경우 이런 툴을 활용하기보다는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가 더 많다고 합니다. 때문에 제어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어필할지, 코딩 경험을 어필할지 고민이 됩니다.
기계를 제어한다고 하면 전체적인 프로세스가 어떻게 되고, 어떤 역량을 어필하면 적합한지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