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은행 취업
안녕하세요! 다른 시험을 준비하다가 취어비으로 바꾼 25살입니다.
내년 상반기 시중은행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한국은행 조사원 알바 경험을 제외하고는 관련 자격증이나 인턴이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이 중에서 무엇부터 해야하는지 고민이라 글을 남깁니다..!!
선배님들이 보시기에 자격증과 인턴 중 어느 것을 우선 준비하는 것이 맞는지 궁금하며,
자격증이라 한다면 현 시점에서 무엇을 가장 먼저 따야하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기준 접수가능한 자격증은 외환전문역, 무역영어, 전산세무회계, 매경, 테셋 정도이고 AFPK나 신용분석사는 내년 초에 접수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추가로 기타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학교: 서성한 중 하나(경제 관련 전공X, 미시 거시 수업 잠깐 들은 게 전부입니다.)
학점:4.2/4.5
교내활동: 전공소개활동, 학술동아리 및 위원회 활동, 학생회, 봉사1회(졸업요건)
답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금융권 회사는 IT 직무도 금융 지식이 많이 중요한가요??
요즘 은행권 디지털 직무에 지원서를 넣고 있는데, 사실 데이터 전공이어서 디지털 직무쪽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금융 관련된 지식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소서랑 코딩 테스트는 어찌어찌 넘긴다고 해도, 면접 때 ict 디지털 직무도 금융 관련 질문이 많이 나올까요?? 직무는 ict 플랫폼 개발 직무인데 직무 내용은 전부 디지털에 가깝습니다.
Q. 면접 전형에서는 면접으로만 평가하나요?
이번에 금융권 서류, 코딩테스트에 합격했습니다. 그런데, 우대 자격증부터 뭔가 점수로 환산하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코딩 테스트를 잘 치르지 못했는데 운이 좋게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코딩 테스트를 더 맞추지 못한 것 때문에 자꾸 미련이 남더라구요. 만약에 면접 전형도 서류랑 코딩테스트 점수를 합산해서 평가하는 거라면 점수가 낮을 것 같다고 생각이 되서요..ㅠㅠ 혹시 면접 전형에서는 면접 자체로만 평가를 하는지, 아니면 누적 총점으로 평가를 하는 지 알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