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네이버 / UX 디자인

Q. IT기업 UI·UX 디자이너로 취업 희망하는 시디과 졸업반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경희대학교에서 스페인어학과와 시각정보디자인학과를 다니고 있는 4학년 학생입니다. 입학은 스페인어과로 했지만 취업은 디자이너로 희망하고 있어서 시디과 수업을 위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여러 작업을 하다보니, 저는 실제 인쇄까지 이루어지는 작업보다는 화면 상에서 끝나는 작업이 잘 맞는거 같고(시네마포디 영상 작업이나 Xd로 작업하는게 재밌었어요..!) IT기업의 분위기도 제게 잘 맞을 것 같아서 N사에 UI·UX 디자이너로 근무하시는 분과 상담을 했었습니다. 그분과의 상담 이후 몇 학기 간 학교를 더 다니면서 이런 저런 작업을 해보고, IT 기업의 UI·UX 디자이너로 취업을 결심했습니다. 사실 IT기업을 가장 희망하긴 하나, 해당 직무를 채용하는 대기업이면 다 괜찮을 것 같습니다.

시각디자인학과 특성상 작업을 넓고 얕게 하다보니... 벌써 4학년인데 포트폴리오에 넣을 만한 작업도 없는거 같고 (주로 편집디자인을 했고 그 외에 브랜딩/마케팅 쪽도 조금씩 했습니다!) 저희 학교는 UI·UX 수업이 거의 없어서 4학년인데 올해 처음으로 이 분야 수업을 들으면서 졸업전시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남은 1년간 학교 공부와는 별개로 취업을 위해 이것저것 많이 해놓고 싶은데... 포트포리오 외에는 어떤 스펙이 필요한지, UI·UX 쪽으로 역량을 키우려면 어떤 활동 혹은 공부를 하면 좋을지, 포트폴리오는 브랜딩,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와 함께 준비해야하는지 혹은 모바일/PC화면 디자인 혹은 서비스 기획 위주로만 하는 것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우선 지금 코멘토에서 UI·UX 직무부트캠프를 통해서 이쪽 실무가 제게 맞을지 알아보면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따로 배운 적은 없고 내주시는 과제를 하면서 책도 보고 유투브도 보면서 따라가고 있습니다! 졸업 전 계획으론, 내년 겨울에 졸업하는 졸업반이라 올해 1년간은 졸업전시를 준비하게 되는데, 인터렉션 디자인 쪽으로 준비할 계획입니다. 교외 활동으로는, 올해 여름에 넥스터즈와 같은 IT 연합동아리에 디자인 분야로 지원해서 활동을 해볼 계획입니다.

이외에 많은 것을 1년간 열심히 해서, 졸업해서 IT 기업 디자이너로 취업을 하고는 싶은데, 제가 본과는 스페인어과고 시디과를 복전하고 있다보니 주변에 디자인을 하거나 디자이너로 취업하려는 지인이 없어서 정보가 영 부족해서 앞으로 1년간 뭘 해야 좋을지 감이 좀 안 잡힙니다. 졸업까지 남은 1년을 어떻게 보내면는 것이 좋을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UX, 프로덕트 디자이너 포트폴리오 구성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UX 디자인 직무와 프로덕트 디자이너 직무로 취업을 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네이버 디자이너 포트폴리오 분량이 한 프로젝트당 3~4페이지로 제한이 되어있습니다. 네이버 Ux, 프로덕트 디자이너 직군의 경우 해당 포트폴리오의 각 프로젝트 내용 구성을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디자인 아웃풋을 보여주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리서치와 전략, 논리 흐름 위주로 구성하는게 좋을까요? 페이지 레이아웃도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고민이 되어서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네이버 UX, 프로덕트 디자인 직군에서 어떤 프로젝트를 선호하는지도 궁금합니다. *포트폴리오 외에 자소서에서 어떤 경험을 녹여내야할지 궁금합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