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은행 취업 시 F학점 불이익
4학년 1학기에 전공 FA가 1개 있습니다 (출석 미달 시 뜨는 학점으로 F학점과 거의 유사합니다) 원래 수강철회를 했어야 하는 과목인데 실수로 철회를 못 해 F학점을 받게 되었습니다.
1학기에만 열리는 과목이라 만약 재수강을 한다면 다음 학기를 휴학하고 내년 1학기에 수업을 들어야 합니다. 그만큼 취업이 한 학기 정도 늦어질 수 있는데 올해 25살 여자로 나이가 적지 않은지라 기회비용을 생각했을 때 큰 불이익이 없다면 F 하나 정도는 안고 가고 싶습니다.
2차 면접까지 보고 최종 합격 단계에서 성적증명서를 내라고 하는 경우도 있다는데, 은행은 성적증명서 제출 시점이 언제인지 궁금합니다ㅠㅠ
Q. 금융권 회사는 IT 직무도 금융 지식이 많이 중요한가요??
요즘 은행권 디지털 직무에 지원서를 넣고 있는데, 사실 데이터 전공이어서 디지털 직무쪽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금융 관련된 지식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소서랑 코딩 테스트는 어찌어찌 넘긴다고 해도, 면접 때 ict 디지털 직무도 금융 관련 질문이 많이 나올까요?? 직무는 ict 플랫폼 개발 직무인데 직무 내용은 전부 디지털에 가깝습니다.
Q. 면접 전형에서는 면접으로만 평가하나요?
이번에 금융권 서류, 코딩테스트에 합격했습니다. 그런데, 우대 자격증부터 뭔가 점수로 환산하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코딩 테스트를 잘 치르지 못했는데 운이 좋게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코딩 테스트를 더 맞추지 못한 것 때문에 자꾸 미련이 남더라구요. 만약에 면접 전형도 서류랑 코딩테스트 점수를 합산해서 평가하는 거라면 점수가 낮을 것 같다고 생각이 되서요..ㅠㅠ 혹시 면접 전형에서는 면접 자체로만 평가를 하는지, 아니면 누적 총점으로 평가를 하는 지 알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