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AWS saa vs 네트워크관리사 또는 정통기
네크워크, 통신 쪽 하반기 취업 준비 중인 취준생입니다
이번 8월에 엇학기 졸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학점은 4.5 기준 3.51이고 영어는 오픽 im1, 토익스피킹 ih가 있습니다. JLPT n1도 있습니다.
그 외 경험으로는 일 년 간 학부연구생을 했고 그때 통신 학회 학술발표회에서 학부생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급하게 자격증을 준비하기 위해 알아보고 있는데
클라우드도 같이 준비하기 위해 aws saa를 딸지
네트워크쪽으로 집중해서 네트워크관리사, 정통기를 딸지 고민 중입니다.
추천해주시는 게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KT NW인프라 직군에서 필요로 하는 자격증은 뭐가 있을까요?
KT라는 회사에 관심이 많아서 그룹사에 일하면서 네트워크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합니다.
추후에 KT로 입사하고 싶어서 그런데 NW인프라 직군에서는 어떤 자격증을 필요로 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네트워크 관련 실무 경험은 어떻게 쌓는것이 좋을까요?
현재 자격증은 정보통신기사 / 무선설비기사 / 토익 830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공부중인 자격증은 CCNA / 네트워크관리사2급 / 리눅스 1급 준비하려고 합니다.
Q. 네트워크/클라우드 엔지니어가 되고 싶은 4학년 학부생입니다.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대기업 네트워크/클라우드 엔지니어를 희망하는 4학년 학부생입니다.
간단한 스펙사항으로는 전남대 컴공, 학점은 4.02 (전공 4.14) 정도입니다.
백엔드(자바) 위주로 프로젝트를 진행했었고, 배포에도 관심이 많아 항상 배포를 담당했었고, AWS나 클라우드/서버에 대해서 공부하고 docker를 공부하고 실습했습니다.
근데 네트워크/클라우드 엔지니어가 되기 위해서 이론 이외에도 저급수준까지 알아야겠다는 생각에 "윤성우 열혈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교재를 구입해서 C로 된 시스템 프로그래밍을 이용하여 직접 서버를 C언어로 구현하려고 합니다.
근데 C언어로 소켓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서버를 구축한다는 것 자체가 뭔가 좀 구식스러워 보여서 이렇게 공부하는게 맞나라는 의심이 듭니다.
네트워크/클라우드 엔지니어가 되기 위해서는 이렇게 시스템 프로그래밍 관점에서 소켓 프로그램을 구현하는게 많은 도움이 될까요?
공부한 다음 간단한 HTTP서버를 C로 만들어보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