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KT AICE 자격증 질문

안녕하세요.
컴퓨터공학 전공 4학년 대학생입니다.

얼마 전 학교 취업지원팀과의 상담에서 KT AICE라는 자격증을 알게 되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잘 모르는 자격증이지만, 상위 레벨의 자격을 획득하면 취업에도 유리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얘기를 듣고 집에와서 서칭을 해보니, 대부분 이 자격증에 대해 부정적인 시선이었습니다.
민간 자격증이고, AI기술은 날마다 바뀌는데 무슨 자격증이냐.
의미가 없고 돈(검정비용)만 버리는 셈이다. 라는 의견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취업지원팀에서 말씀해주신 내용과는 정반대여서 당황스러운 마음에 질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KT AICE자격증, 4학년인 지금 취득하는 게 메리트가 있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직장인 입장에서 반도체 관련 이공계열 기업 인식이 궁금합니다
저는 반도체 관련 석사 과정입니다. 이 분야 기업들의 인식이 궁금합니다. 1. 반도체 칩메이커 (SK하이닉스,삼성전자) 칩메이커 대기업인 두 기업에서 공정기술이 아닌 소자,R&D, 공정설계와 같은 개발 직무가 업계 대우나 페이 등 최고라 알고 있어서 이 두 곳은 제외로 하고 나머지가 궁금합니다. 2. 반도체 메이저 장비사 (ASML, AMAT 등) 외국계 글로벌 대기업이며 공정 엔지니어로 가면 커리어패스도 좋고, 워라밸도 칩메이커사의 설계,개발 직군에 비해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을의 입장. 3. 디스플레이, 에너지 등 국내 대기업 계열사 (삼성,LG,SK,한화 등) 삼전,하닉처럼 메이저 반도체 분야는 아니지만, 관련 분야라 생각합니다. 4. 국내 중견 기업 (테스,한미, 주성, 원익, 유진 등) 2번과 3번을 비교했을 때 어느 곳이 더 낫다고 생각하시나요? 분야가 달라서 비교가 어려울까요? 그리고 4번 국내 중견 기업 인식 수준도 궁금합니다.

Q. 27살 취준생 상태 진단 부탁드립니다...
기계공학과 27살 취준생입니다. 대학은 국숭세단 라인이며 아래는 스펙입니다. 학점 3.5, 학부 연구생 2년, 대내외 활동 수상 6회(전부 전공 관련), 건설기계설비기사, 오픽 IM1 저널 논문(KCI) 2편, 학술대회 논문(대한기계학회, 한국정밀공학회) 2편 작성 학부 연구생을 마치고 제가 다른 분들에 비해 연구 능력이 뒤처진다고 생각하여 진로에 관해 약 1년반 동안 방황아닌 방황을 하였습니다.(이때 내성적인 성격과 남과 자신을 비교하여 발생하는 자격지심을 원만한 수준으로 고쳤습니다.) 이후 반년 동안 취준하였습니다. 1. 사기업, 대기업에 지원하기에 괜찮은 스펙인지 아닌지 판단 부탁드립니다. 구체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2. 최근 스마트팩토리에 관심이 생겨 추가적인 시간을 투자해도 괜찮을지 여쭙습니다. (학부 시절 남의 코드를 읽고 조합해서 사용하는 정도였습니다.) 3. 전공 관련 활동이 기사를 커버할 수 있나요? 4. 추가 진로 및 기타 조언 감사하겠습니다.

Q. 학점의 비중이 얼마나 될까요?
내년에 졸업을 할 예정인 대학생입니다. 학점을 잘 챙기지 않은 편이라 이제 와서 보면 걱정도 많이 되는데 다른 스펙을 이제 챙긴다면 어느정도 커버가 될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