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LF / MD

Q. LF 현직자의 진솔한 의견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업계 내 주도적인 위치, 점차 분야를 확장해나가는 점에서 LF 기획 또는 온라인 MD를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평소 채용설명회나 다양한 기사 정보를 습득하고 있지만, 정제된 내용과 별개로 실제로 다니고 계신 LF 현직분들의 생각은 어떠한지 궁금하여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열정이 과해 질문은 다소 무겁지만 아는 동생, 후배라고 생각해주시고 몇가지라도 편하게 답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1. 직접 다녀보니 이 부분은 정말 좋다고 느낀 점 한 가지를 꼽는다면 무엇인가요? (복지, 휴가, 교육지원, 조직문화 등)


-개인적으로 프리미엄과 저가제품 간 양극화 현상, 직구를 통한 해외 브랜드 선호, 젊은 층의 백화점 기피 등 어려움이 많은 상황에서 패션 내수업계의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기 어렵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한 현직자의 생각이 궁금하여 다음과 같이 여쭤보고 싶습니다.-

2. 사업적인 부분에서 저는 LF가 lf mall 활성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확장 등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이러한 흐름은 많은 회사가 시도하는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부분이 타사와 차별화되는 점이라고 생각하시나요?

3. 현직의 입장에서 봤을 때 업계에서 LF의 위치는 어떻다고 생각하시나요?
삼성물산, 신세계인터내셔널, 한섬 등 패션 업계 대기업은 많지만 단순히 이들만을 경쟁사로 삼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라이프스타일 분야로 확장해나가면서 새롭게 눈여겨보고 있는 경쟁사로 어떤 곳들을 보고 계신가요?

4. 요즘 회사에서 밀고있는 서비스나 상품, 브랜드, 이슈가 있을까요? (최근 오픈한 AU 등)

5. 현재 직무에 대한 만족도와 회사에 대한 만족도를 수치화 한다면 몇 점을 주고 싶으신지 궁금합니다

6. 팀, 부서마다 분위기가 다르겠지만, 내부 구성원들의 공통된 성향이나 특징이 있다면 어떤 점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여러 곳에서 인턴을 하면서 회사마다 느껴지는 구성원들의 분위기가 조금씩 다른 부분이 흥미로워서 궁금했습니다ㅎㅎ
사람은 착하다...개인주의...개성 넘침...등등)

7. 마지막으로 구직 당시에 서류와 면접을 포함해서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어필하셨나요?
(회사로열티, 회사/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열정, 직무 경험, 태도 등)


소중한 시간 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기획md 취업준비과정
안녕하세요. 현재 패션업 기획md를 희망하고 있는 33살 취준생입니다. 지방대학교 물리학과 및 패션 비즈니스 전공으로 졸업 후 중소기업 경영지원(사업기획, 회계 업무) 4년 3개월 근무, 패션 디자인실 아르바이트 1개월 벤더 해외영업 아르바이트 3개월 이커머스 계약직 6개월 근무 경험이 있는데, 현재 기획md를 준비를 꾸준히 하고 있어서 제가 보완해야할 부분과 들어갈 수 있는 회사나 역량 등 어떻게 지원을 해야할 지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