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LG디스플레이 / 모든 직무

Q. LG디스플레이/LG전자 관계 TV (부품 vs 세트 제조사 차이)

안녕하세요, 이번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 1차 면접을 앞두고 있는 상품기획 지원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조사 산업 자체가 생소해서 햇갈리는 부분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최근 TV관련 트렌드 뉴스를 보다가 LG QNED 미니LED TV 출시 소식에 모두 LG전자에서 제조했다 하고, LG디스플레이는 OLED 위주 소식만 나와서, LG전자에서 별도로 제조하는 것인지, 디스플레이의 LCD 패널을 전자에서 다르게 마케팅하는 것인지 순간적으로 햇갈리는 것 같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LG디스플레이는 부품 제조사 (TV 패널 등을 제조하여 패널 자체를 판매, TV 자체가 아닌), 이어서 LG전자와 같은 고객사가 받은 패널을 TV 완제품으로 다시 제조하여 판매하는 과정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Q: 위 부품/세트 제조사의 차이, 즉 LG디스플레이 LG전자의 차이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있는건지, 잘못 이해하고 있으면 어떤 관계인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OLED 포토공정? 헷갈려요 ㅠㅠㅠㅠ
이론 교육을 통해서 OLED에서는 유기물의 특성으로 인해 포토 공정에 어려움이 있고 FMM을 사용하는 것으로 배웠습니다. 하지만 여러 실습 자료들을 찾아보니 실습 교육 때는 '전극 증착(anode,ITO) -> 포토 -> 유기물 증착' 순서로 진행이 되고 있었습니다. 포토 공정의 유무가 너무 너무 헷갈려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ㅠㅠ

Q. 엘지디스플레이 신입 채용
안녕하세요 엘지디스플레이 채용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혹시 24년 하반기(25년 입사) 신입사원 공채 계획이 있을까요?

Q. 엘지디스플레이 직무 어디가 핏한지 모르겠습니다.
재료공학부 졸업한 학부생입니다. 엘지디스플레이 공정개발 공정장비 두개를 생각중입니다. 관련경험은 표면 박막 공정 최적화(스퍼터 장비 사용), 세라믹 소재 표면처리 최적화(에칭공정 최적화) 등이 있습니다. 두 직무중 어떤게 더 핏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전 채용을 봤을 때 장비쪽이 TO가 많던데 보통 TO많은쪽이 서합 가능성이 높을지도 궁금합니다!